'순돌이' 이건주, 44년만에 친모 찾았다..."보고 싶었어" 눈물 재회 (아빠하고 나하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빠하고 나하고' 배우 이건주가 44년 만에 친엄마와 재회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15일 방송된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순돌이'로 유명한 배우 겸 무속인 이건주가 44년 만에 엄마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이건주는 두살 때부터 키워준 큰고모와 엄마를 만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한편 44년 만에 마침내 이뤄진 이건주와 엄마의 이야기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HN 김현숙 기자) '아빠하고 나하고' 배우 이건주가 44년 만에 친엄마와 재회하며 감동을 자아냈다.
15일 방송된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순돌이'로 유명한 배우 겸 무속인 이건주가 44년 만에 엄마를 찾아가는 이야기가 그려졌다. 스튜디오에는 전현무, 이승연, 수빈, 여경래 그리고 '복수극 여왕' 장서희가 '스페셜 딸 대표'로 함께했다.
이건주는 '아빠하고 나하고'를 통해 다른 가족들의 이야기를 접하며 엄마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고, 찾아보기로 결심했다고 밝혔다. 먼저 주민센터에서 가족관계증명서와 엄마의 주민등록초본을 떼어 본 이건주는 급격하게 표정이 굳어졌다.
막연하게 짐작했던 대로 엄마는 강원도에 살고 있었고, 재혼으로 생긴 동생들이 있었다. 이건주는 동생들의 존재에 대해 "저와 성(姓)도 다르고 누군지도 모르는데 서류에는 같이 올라가 있고"라며 혼란스러움을 감추지 못했다.
이건주는 두살 때부터 키워준 큰고모와 엄마를 만나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큰고모에 따르면, 이건주의 부모는 갑자기 생긴 아이를 호적에 올리기 위해 결혼식은 하지 않은 채 혼인신고부터 하고 결혼 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당시 22살이었던 아빠가 군대에 입대를 하면서 20살이던 엄마는 홀로 시댁에서 출산을 하게 됐고,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은 얼마 못 가 끝나게 됐다는 것이었다.
이건주는 "엄마의 새 가족들은 내 존재를 모를 수도 있는데 혹시 나 때문에 엄마의 가정이 혼란해지지 않을까 걱정이 된다"라며 고민을 털어놓았다. 큰고모는 "너희 엄마가 그런 걸 비밀로 할 성격은 아니다"라고 조언하며 "천륜을 찾아가는 건 당연한 일이다. 건주 마음의 한을 꼭 풀었으면 좋겠다"라고 응원했다.
며칠 뒤 이건주는 무려 44년 만에 엄마를 만나러 갔다. 그는 "운전을 하고 가면서도 내가 이렇게 찾아가도 되는 건지 고민을 많이 했다"라며 긴장되고 두려운 마음을 고백했다. 그리고 마침내 이건주의 엄마가 "건주야, 엄마야. 진짜 보고 싶었어"라며 모습을 드러냈다.
눈물을 흘리는 엄마를 안아주며 이건주 또한 "이 분이 내 엄마구나"라는 말과 함께 눈시울을 붉혔다.
한편 44년 만에 마침내 이뤄진 이건주와 엄마의 이야기는 오는 22일 오후 10시 '아빠하고 나하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진 =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
Copyright © MH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금융인 남편' 반할만 하네...효민, 하와이서 뽐낸 탄탄 비키니 자태 - MHN / 엠에이치앤
- 전소미, 감출 수 없는 볼륨감...이탈리아서 폭발한 '섹시美' - MHN / 엠에이치앤
- 이영애, 54세에도 변치 않는 세련미 '평생 예쁠 고품격 미모' - MHN / 엠에이치앤
- "더 악랄해졌어"...'리얼' 이정섭 감독, 김수현-소속사 실체 알고 있다? - MHN / 엠에이치앤
- 쯔양 괴롭힌 '사이버렉카' 구제역-주작감별사, 억대 소송 나왔다 - MHN / 엠에이치앤
- 노정의, 보호본능 넘어 걱정 일으키는 뼈말라 몸매 '가녀린 마녀' - MHN / 엠에이치앤
- 카리나, 핑크 헤어 파격 변신...블랙 시스루로 완성한 치명적 '섹시美' - MHN / 엠에이치앤
- '故 최진실 딸' 최준희, 피는 못 속여...물려받은 재능폭발 '엄마가 보인다' - MHN / 엠에이치앤
- 상위 1%의 이중생활? 선의의 경쟁, 이혜리의 반전 스틸컷 화제 - MHN / 엠에이치앤
- MZ 정수리샷 찰칵! 차은우, 모자도 가릴 수 없는 '잘생김' - MHN / 엠에이치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