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논란 넘고 본업 복귀…1년여 만에 신곡 [N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1년여 만에 신곡을 발표하며 본업으로 돌아온다.
10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임영웅은 오는 14일 오후 6시 JTBC 새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협업한 동명의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 5월 더블 싱글 '온기'를 발매한 지 11개월 만에 신곡을 내놓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가수 임영웅이 1년여 만에 신곡을 발표하며 본업으로 돌아온다.
10일 소속사 물고기뮤직에 따르면 임영웅은 오는 14일 오후 6시 JTBC 새 토일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과 협업한 동명의 싱글 '천국보다 아름다운'을 각종 음원사이트에 공개한다.
이로써 임영웅은 지난해 5월 더블 싱글 '온기'를 발매한 지 11개월 만에 신곡을 내놓는다.
이번 싱글은 드라마의 주제와 깊은 정서를 담아냈다. 임영웅은 소속사를 통해 "팬들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드라마를 고심 끝에 선택했다"며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음악으로 한층 더 깊이 전하고 싶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영웅은 지난 9일과 10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을 통해 신곡 관련 뮤직비디오 티저와 싱글 재킷 사진을 각각 공개했다. 티저 영상 말미에는 임영웅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목소리와 '아름다웠던 모든 날, 눈이 부시던 모든 날'이라는 가사가 흘러나와 감성을 자극한다.
특히 임영웅이 최근 다이렉트 메시지(DM)과 세금 체납 등으로 논란에 휘말렸던 가운데, 오랜만에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어 이목을 모은다.
지난해 12월 7일 임영웅은 한 누리꾼과 DM으로 벌인 설전에 구설에 오른 바 있다. 당시 임영웅은 인스타그램 계정에 반려견의 생일 축하 게시물을 올렸고, 한 누리꾼은 "이 시국에 뭐 하냐"고 메시지를 보냈다. 이에 임영웅은 "뭐요"라고 답했고, 누리꾼이 '탄핵 정국'에 대해 언급하자, 임영웅은 "제가 정치인인가요, 목소리를 왜 내요"라고 반문했다.
이후 해당 소식이 알려지며 비난이 일었고, 임영웅은 지난해 12월 27일 열린 콘서트에서 팬들에게 "걱정과 심려를 끼쳐 죄송하다"라며 "나는 노래하는 사람이다, 노래로 즐거움과 위로를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해당 발언으로 갑론을박이 벌어지기도 했는데 이후 임영웅은 이와 관련해 별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이어 지난 3월에는 지방세 체납으로 자택인 메세나폴리스 펜트하우스를 압류당했다가 해제된 사실이 알려졌다. 이에 소속사는 뉴스1에 "임영웅의 거주 아파트는 우편함이 출입구인 지하나 지상 1층이 아닌 3층에 위치해 있어 이로 인해 일정 기간 우편물을 확인하지 못하면서 지방세 고지서를 수령하지 못했고, 결국 압류 통지를 받는 일이 있었다"고 설명하며 올 초 이를 인지하고 즉시 세금을 납부해 압류가 해제됐다고 사과했다.
이 가운데, 임영웅은 기부에 나서기도 했다. 지난달 31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총 4억 원을 기부해 눈길을 끌었다. 이번 성금은 임영웅이 3억 원, 소속사 물고기뮤직이 1억 원을 함께 보태 이뤄졌다.
각종 구설에 올랐던 임영웅이 이를 넘고, "고심 끝에 선택"을 했다고 밝힌 신곡 '천국보다 아름다운'으로 다시금 팬들의 사랑을 받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고현정, 어린 시절 아들과 함께 한 사진 공개? 볼뽀뽀 옛 사진 [N샷]
- "김수현 군인 시절 '10대 김새론' 아닌 아이돌 출신 여배우와 3년 연애"
- 뒤돌아 달려가 60대 여성 얼굴에 주먹질…수원역 무차별 폭행남 충격[영상]
- 文, 김정숙 여사와 함께 찍은 사진 공유하며 "아무 걱정하지 말아요"
- 중국인 여성, 제주 시내버스서 담배 뻑뻑…제지하자 창밖에 꽁초 '휙'[영상]
- 50대 고참, 회식자리서 아들뻘 후배에 소주병 '퍽'…회사는 피해자 해고
- "다 찌를까봐 젓가락·연필도 숨긴다"…일본도 살해범에 재소자들도 벌벌
- '이혼' 티아라 지연, 여행 함께 한 훈남은 누구? [N샷]
- '결혼' 서동주, 흰 티에 청바지만 입어도 '불륨 몸매' 끝판왕 [N샷]
- '남편 구속' 성유리, 홈쇼핑으로 전격 복귀…갑론을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