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엔엑스·키키·엔시티 텐·엑스디너리 히어로즈·뉴비트 [이번주 뭐 들었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5년 3월 넷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타이틀곡 '플립 더 코인(Flip the Coin)'은 90년대 정통 올드 스쿨 장르로 다양한 샘플링 사운드와 그루비하면서 파워풀한 드럼,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티브이데일리 가요팀] 2025년 3월 넷째 주에도 다채로운 곡들이 수록된 새 앨범들이 발매돼 리스너들의 귓가를 즐겁게 했다. 그룹 티엔엑스(TNX)부터 키키(KiiiKiii), 엔시티(NCT) 텐(TEN),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 뉴비트(NEWBEAT)까지 그 어느 때보다 다양한 장르의 신보가 이름을 올렸다.
◆ 티엔엑스, 네 번째 미니앨범 '포 리얼?(For Real?)' (발매일 3월 26일)
'포 리얼?'은 전 트랙 모두 멤버들이 작사 및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앨범으로, 이들의 무한한 음악적 가능성을 담아냈다. 타이틀곡 '아 진짜(For Real?)'는 은휘가 처음으로 전체 프로듀싱에 참여해 티엔엑스만의 색깔을 더했다. 사랑의 시작을 마주한 설렘과 그로 인해 겪는 혼란스러운 감정을 재치 있게 표현했으며, 시원한 드럼과 중독적인 기타의 강렬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총 5곡 수록.
김지하 - 더 견고해진 느낌. 타이틀곡부터 취향저격.
김한길 - 남성미 물씬,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매우 매력적.
◆ 키키, 첫 번째 미니앨범 '언컷 젬(UNCUT GEM)' (발매일 3월 24일)
타이틀곡 '아이 두 미(I DO ME)'는 '이걸 해야 돼', '거길 가야 돼' 하는 세상의 참견에 자신의 직감을 믿고 "난 내가 될 거예요"라고 말하는 주체적인 소녀를 그려낸 팝 댄스곡이다. 단번에 귀를 사로잡는 풍부한 보컬 멜로디와 경쾌함을 더하는 그루브한 리듬이 어우러져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총 6곡 수록.
김지하 - 4세대 걸그룹들의 장점을 모아 재해석, 키키만의 색깔을 완성한 느낌.
김한길 - 예쁜 음색, 트렌디한 멜로디와 세련된 분위기.
◆ 텐, 두 번째 미니앨범 '스터너(STUNNER)' (발매일 3월 24일)
그루비한 리듬 악기와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R&B 팝 장르의 타이틀곡 ‘STUNNER’는 텐의 리드미컬하고 섬세한 보컬부터 시크한 톤의 랩과 위스퍼까지 만날 수 있는 것은 물론, 가사에는 예상을 뛰어넘는 매력을 가진 상대를 향해 커져가는 마음을 표현했으며, 이와 달리 영어 버전은 ‘나’ 자신이 빛나는 존재라는 내용을 담아 서로 다른 메시지로 듣는 재미를 더한다. 총 7곡 수록.
김지하 - 보컬과 랩 톤이 매력적. 다채로운 구성도 인상적.
김한길 - 다채로운 음악적 색깔을 감상할 수 있는 앨범.
◆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미니 6집 '뷰티풀 마인드(Beautiful Mind)' (발매일 3월 24일)
'뷰티풀 마인드'는 엑스디너리 히어로즈가 생각하는 가장 '아름다운 방식'으로 인생과 세상을 대하는 방식을 보여준다. 타이틀곡 '뷰티풀 라이프(Beautiful Life)'는 강렬한 헤비 록 사운드와 예측 불가능한 전개가 특징인 곡으로, 초반부터 몰아치는 묵직한 리프와 곡이 진행될수록 반전을 거듭하며 몰입도를 높인다. 총 7곡 수록.
김지하 - 역시 록스피릿. 4번 트랙도 추천.
김한길 - 귓가를 강타하는 강렬한 사운드.
◆ 뉴비트, 정규 1집 '러 앤 래드(RAW AND RAD)' (발매일 3월 24일)
'러 앤 래드'는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고 끊임없이 도전하는 소년들의 패기를 담은 앨범이다. 타이틀곡 '플립 더 코인(Flip the Coin)'은 90년대 정통 올드 스쿨 장르로 다양한 샘플링 사운드와 그루비하면서 파워풀한 드럼, 중독성 강한 훅이 돋보이는 곡이다. 세상의 양면성, 즉 선과 악이 동전의 양면처럼 공존한다는 이야기를 소년들의 시점에서 풀어낸다. 총 11곡 수록.
김지하 - 다양한 색깔이 공존하는 앨범. 임현식과의 합도 매력적.
김한길 - 신인다운 당찬 패기가 돋보이는 앨범.
[정리=티브이데일리 김한길 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각 앨범 재킷]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美 가면 과감한 제니, 중요 부위 노출에 긴장한 무대
- 中 돌아간 주결경, 또 열애설…이번엔 큐브 연습생 출신 '한밤중 포착' [이슈&톡]
- 韓 연예계서 퇴출된 박유천, 日서 밝은 근황 [이슈&톡]
- "말투 마음에 들지 않다며 비참하게 때려" 양익준 폭행 피해자 토로
- 빅뱅 탑 합류하나? 최승현, 프로필에 'TOP' 다시 추가 '복귀설 활활'
- 민희진, 좌절된 어도어 대표직 복귀 '法 각하 이어 이사회 부결' [이슈&톡]
- 아일릿, 앨범 누적 판매량 100만장 돌파 "데뷔 7개월 만의 성과"
- '구탱이형' 故김주혁, 오늘(30일) 사망 7주기
- ‘전, 란’ 강동원은 왜 어색한 사극톤을 고집할까 [인터뷰]
- ‘대표 복귀 불발’ 민희진 측 “주주간계약 효력, 유효해” [공식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