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뱅크’ 에이티즈(ATEEZ), ‘아이스 온 마이 티스’로 1위 등극

손봉석 기자 2024. 11. 29. 19: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S 방송화면 캡처



에이티즈(ATEEZ)가 음악방송 출연 없이도 1위 트로피를 차지했다.

에이티즈는 29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11집 ‘골든 아워 : 파트 2(GOLDEN HOUR : Part.2)’의 타이틀곡 ‘아이스 온 마이 티스(Ice On My Teeth)’로 방송 출연 없이 1위를 차지하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자랑했다.

에이티즈 자부심을 표현한 미니 11집의 타이틀곡 ‘아이스 온 마이 티스’는 진정한 가치를 안다면 어울리지 않는 것도 훌륭하게 공존시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아내, 발매와 동시에 많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에이티즈는 미니 11집으로 미국 ‘빌보드 200’에서 1위와 영국 ‘오피셜 앨범 차트’ 4위를 기록하며 세계적인 양대 음악 차트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입증했다. 초동 판매량만으로도 ‘5연속 밀리언 셀러’를 달성한 가운데, 79개국 애플 뮤직 톱 앨범 차트와 50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의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전작인 미니 10집 ‘골든 아워 : 파트 1(GOLDEN HOUR : Part.1)’까지 역주행을 이뤄내며 앨범명 그대로 빛나는 시간을 보내고 있다.

KBS 방송화면 캡처



글로벌 차트를 휩쓸며 그야말로 ‘골든 아워’ 돌풍을 보여주고 있는 에이티즈는 ‘2024 빌보드 뮤직 어워드(2024 Billboard Music Awards)’에도 노미네이트됐다. 지난해 12월, 팀 최초 ‘빌보드 200’ 1위를 안겨준 정규 2집 ‘더 월드 에피소드 파이널 : 윌(THE WORLD EP.FIN : WILL)’로 ‘톱 케이팝 앨범(Top K-Pop Album)’ 부문 수상 후보로 선정된 것. 앞으로도 ‘월드와이드 K팝 아티스트’로서 에이티즈가 펼칠 활약에 기대가 모인다.

에이티즈는 30일 인천 인스파이어 아레나에서 진행되는 ‘제16회 멜론뮤직어워드(MMA2024)’ 무대에 오른다.

에이티즈(ATEEZ)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