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넥스트도어 ‘뮤직뱅크’ 1위 삼켰다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컴백 후 첫 음악방송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보이넥스트도어(성호, 리우, 명재현, 태산, 이한, 운학)는 지난 20일 방송된 KBS2 ‘뮤직뱅크’에서 미니 3집 ‘19.99’의 타이틀곡 ‘Nice Guy’로 1위를 차지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저희가 1위를 할 수 있게 만들어주신 원도어(ONEDOOR.팬덤명) 진심으로 사랑한다. 그리고 저희를 낳아주신 부모님께 감사드리고 이 앨범을 준비할 때 도와주신 모든 분들께 이 상을 바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날 방송에서 단정한 블랙 슈트를 입고 ‘Nice Guy’를 열창했다. 의상에 어울리는 여유롭고 쿨한 동작들로 자신들이 생각하는 ‘Nice Guy’의 모습을 위트 있게 표현했다.
수상 후 이어진 앙코르 무대에서는 매끄러운 라이브 실력으로 ‘믿고 보는 보이넥스트도어’(믿보넥)라는 수식어를 확인시켰다. 또한 이들은 1위 공약으로 내건 ‘최대한 끼를 발산하기’를 지키기 위해 윙크를 연발하고, “타고난 끼 명재현인가 봐”라고 즉석에서 개사해 불러 보는 이들의 미소를 자아냈다.
‘Nice Guy’는 세상 사람들을 다 사로잡을 수 있다는 보이넥스트도어의 ‘근거 있는 자신감’을 특유의 솔직한 가사로 표현한 노래다. 한 번만 들어도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이 인상적이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번 활동으로 음반과 음원 모두에서 ‘커리어 하이’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9.99’의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간 음반 판매량)은 전작인 ‘HOW?’ 대비 43% 가까이 오른 75만 9156장을 기록했다. 이들은 ‘Nice Guy’와 선공개 곡 ‘부모님 관람불가’로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일간 차트에 진입했을 뿐 아니라 주간 차트(집계기간: 9월 9일~9월 15일) 순위권에 랭크되며 상승세를 거듭하고 있다.
한편 보이넥스트도어는 21일 MBC ‘쇼! 음악중심’, 22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Nice Guy’ 무대를 선보인다. 멤버 성호와 운학이 각각 ‘쇼! 음악중심’과 ‘인기가요’의 스페셜 MC로 나서 다재다능한 활약을 펼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종합] “쟤가 뭘 알겠냐” JK 김동욱, ‘尹 탄핵 지지’ 이동욱 공개 저격
- [전문] 뉴진스 부모 일동 “분열설 전혀 사실 아냐”
- 전현무 “5월에 결혼 하겠습니다”
- KCM “두 딸 존재 고백…아무도 안물어봐서 말 못해”
- 故김새론 49재…절친 김보라가 남긴 편지
- 잔나비 출신 윤결, 尹 파면에 분노 “X같은 날, 꼬라지 잘 돌아간다”
- ‘깐부’ 오영수, 2심도 실형···“80년 생이 무너졌다”
- [스경X이슈]故설리 오빠, 피오 이어 아이유 머리채…선 넘은 유족들
- [전문] ‘♥박성광’ 이솔이, 안타까운 소식 전했다 “암 투병…출산 불가”
- 한국서 행인폭행 생방···‘낄낄’대는 외국인 유튜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