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한의사회 동해 어촌주민 희망나눔 의료 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도한의사회가 동해지역 기관단체와 합심해 동해 북부권 주민을 위한 '한의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해시어촌앵커조직과 도한의사회는 지난 15~17일 묵호동행정복지센터와 어달·대진·노봉 마을의 경로당에서 어촌스테이션 프로그램 일환으로 '2024 희망사랑나눔 한의의료 봉사활동'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기관단체 협력 봉사활동 전개
강원도한의사회가 동해지역 기관단체와 합심해 동해 북부권 주민을 위한 ‘한의의료 봉사활동’을 펼쳤다.
동해시어촌앵커조직과 도한의사회는 지난 15~17일 묵호동행정복지센터와 어달·대진·노봉 마을의 경로당에서 어촌스테이션 프로그램 일환으로 ‘2024 희망사랑나눔 한의의료 봉사활동’을 했다.
도한의사회는 묵호동·발한동·망상동의 어촌 주민 등 800여 명을 대상으로 한의진료, 침구치료, 한방파스 제공과 각종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묵호동행정복지센터, 한국전력공사 강릉지사·동해지사, 국민건강보험 서울강원지역본부·동해지사·원주횡성지사,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이 참여했다.
한전은 어달마을 20가구에 LED조명을 설치하고 노후 설비를 교체했다. 동해시자원봉사대학총동문회는 셔틀버스를 운영했으며 상지대 한의과대학생들도 봉사단원으로 참가했다.
한지숙 동해시 어촌앵커조직 사무국장은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에서 민·관 협력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어촌의 의료취약 주민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동명 ldm@kado.net
#어촌주민 #봉사활동 #묵호동행정복지센터 #프로그램 #동해지사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원FC, 시즌 최다승 새역사 썼다… 광주에 3대2 짜릿한 역전승
- 1800억 상당 코카인 밀반입… 강원도서 가공한 일당 검거
- 코로나 재확산에 강원 제약·바이오 ‘들썩’
- '꼭두새벽'부터 공무원 깨운 까닭은?
- '개 짖는 소리 시끄럽다'… 농약 탄 음식 이웃집 개들 먹인 60대 송치
- 강릉 미숙아 세쌍둥이 탄생 97일만에 '무사 퇴원' 눈길
- ‘강원도 사람이었어?’ 리얼리티 연애 예능 프로그램 출연자 눈길
- 요즘 잘나가는 '영월쌀집' 유 사장네 아들 삼형제
- “손흥민이 강남 클럽서 3000만원 결제” 루머 유포한 직원들 고소 당해
- 서울 한 판매점서 로또 1등 5장 나와…동일인이면 77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