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영 김포갑 후보, 호감도 올리는 이색 선거운동 진행

박재구 2024. 4. 9.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가 각종 SNS에서 이색 홍보와 재미있는 소통방식, 기발한 퍼포먼스로 10대들에게 '초통령'으로 불리는 등 시민의 호감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김 후보는 최근 유튜브 채널 '김주영TV'에 '최초 국회의원 길거리 캐스팅' '자전거왕 UBD 아니? 김주영' '시켜줘 김포 어린이 명예 소방관' 등 재미있는 방식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는 숏폼 영상을 게시해 화제가 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포 초통령·유튜브 스타 등극
성과·공약·재미 동시에 담아내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가 양도중 학생들과 인사를 하고 있다. 김주영 후보 캠프 제공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가 각종 SNS에서 이색 홍보와 재미있는 소통방식, 기발한 퍼포먼스로 10대들에게 ‘초통령’으로 불리는 등 시민의 호감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김 후보는 최근 유튜브 채널 ‘김주영TV’에 ‘최초 국회의원 길거리 캐스팅’ ‘자전거왕 UBD 아니? 김주영’ ‘시켜줘 김포 어린이 명예 소방관’ 등 재미있는 방식으로 4년간의 의정활동 성과를 알리는 숏폼 영상을 게시해 화제가 됐다.

영상 속 김 후보는 고촌 초등학교 인근, 사우동 어린이 물놀이장, 장기금빛체육센터, 풍무 청소년 문화의 집 등 의정활동 성과와 관련된 곳에서 깜짝 길거리 인터뷰를 진행했다. 쑥스러운 듯 예산 확보 성과를 전한 김 후보는 뿌듯한 표정으로 길을 떠났다.

‘확신의 점주상!’ 등 편의점과 식당 아르바이트를 진행했던 쇼츠 영상은 이색 홍보사례로 다수 언론에까지 소개됐다. 영상 속 김포시민들과 익숙한 듯 소통하며 ‘아재개그’를 던지는 모습에서 인간미와 친근함이 느껴졌다는 반응이다.

친근하고 소탈한 소통방식 덕택에 김 후보는 초등학생, 중학생 등 10대에게도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김 후보가 신곡중 학생들을 만난 모습을 담은 릴스를 인스타그램에 게시하자, 해당 게시물 조회수는 1만회를 돌파했다. 댓글에는 ‘우리 중학교에도 와달라’는 요청과 ‘잘 생겼다’ ‘영상에서 싸인 받는 학생이 저다’ 등 뜨거운 반응이 이어졌다.

김주영 더불어민주당 김포갑 국회의원 후보가 초등학생들에게 싸인을 해 주고 있다. 김주영 후보 캠프 제공

길거리 인사를 다닐 때도 아이들이 줄을 서서 사인을 받고, SNS에 게시된 일정표를 보고 찾아와 사인을 받는 등 자타공인 김포 ‘초통령’에 등극했다.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네거티브가 아닌 포지티브 홍보, 재미뿐 아니라 정책 메시지까지 담아낸 홍보로 김포시민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김 후보는 개소식 당시 서울지하철 5호선이 김포로 들어오는 ‘지하철 퍼포먼스’를 진행했고, 사전투표 전 집중유세에서는 큰 투표지 피켓에 직접 투표하는 ‘사전투표 퍼포먼스’를 진행해 연이은 기발한 퍼포먼스로 김포시민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 후보는 “안 그래도 윤석열 정권의 민생 파탄으로 삶이 고되실 김포시민 분들을 위해, 시민 여러분께 재미와 즐거움을 함께 드릴 수 있는 홍보방식을 많이 고민했다”며 “언제나 김포시민 곁에서 웃음을, 효능감을 드릴 수 있는 김주영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 후보의 대표 정책공약으로는 ▲서울지하철 5호선 예타 면제 및 조기 착공, 풍무2역, 김포경찰서역 추가 신설 및 감정역 환승역 지정 ▲김포시내 어디든 30분 이동, 마을버스 증차 ▲풍무역세권 대학병원 유치 ▲그린벨트 해제 및 테크기업 유치 등이 있다.

시민공약으로는 ▲김포경찰서 옆 어린이종합병원 유치 ▲걸포북변역 복합환승센터·멀티플렉스 추진 ▲학교 신설로 과밀학급 문제 해소 ▲남녀 청(소)년 가다실9가 국가예방접종 지원 확대 ▲노인장기요양보험 수급권 확장 등이 있다.

김포=박재구 기자 park9@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