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재홍, '닭강정'으로 순정남 계보 잇는다

최하나 기자 2024. 2. 28. 10:4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안재홍이 '닭강정'을 통해 순정남 계보의 명성을 이어간다.

넷플릭스 외지널 시리즈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신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닭강정이 되어버린 민아(김유정 분)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백중처럼 안재홍의 순정남 계보를 완성시킨 전작들을 되짚어봤다.

안재홍의 열연을 만날 수 있는 '닭강정'은 3월 15일에 공개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재홍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배우 안재홍이 ‘닭강정’을 통해 순정남 계보의 명성을 이어간다.

넷플릭스 외지널 시리즈 ‘닭강정’은 의문의 기계에 들어갔다가 닭강정으로 변한 딸 민아를 되돌리기 위한 아빠 선만과 그녀를 짝사랑하는 백중의 신계념 코믹 미스터리 추적극이다. 닭강정이 되어버린 민아(김유정 분)를 되찾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고백중처럼 안재홍의 순정남 계보를 완성시킨 전작들을 되짚어봤다.

먼저 영화 ‘족구왕’에서는 캠퍼스 여신 안나(황승언)의 마음을 얻기 위해 족구 대회에 사활을 거는 복학생 만섭 역으로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매사에 서툴지만 마음만은 누구보다 진심인 만섭이라는 인물을 안재홍만의 매력으로 완벽히 소화해 내며 제2회 들꽃영화상 남우주연상, 제15회 디렉터스 컷 어워즈 올해의 새로운 남자배우상 수상은 물론 각종 영화제에 노미네이트되는 등 평단의 찬사를 이끌어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의 정봉은 아직까지도 그의 인생 캐릭터 중 하나로 회자될 만큼 안재홍을 대중에게 각인시킨 작품이다. 극중 정봉은 미옥(이민지)을 위해 종이학 천 마리를 접는가 하면, 수십 통에 달하는 연애편지를 보내는 등 여자친구를 위해 정성을 쏟는 모습으로 순수한 사랑의 끝판왕을 보여줬다. 특히, 영화 ‘늑대의 유혹’의 우산씬과 드라마 ‘시크릿 가든’의 거품키스를 패러디한 장면은 보는 이들로 하여금 기분 좋은 미소를 자아내며 안방극장을 사로잡았다.

극중 안재홍은 여자친구와 하고 싶은 것도 많고, 그녀에게 해주고 싶은 것도 많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안타까워하는 웹툰 작가 지망생 한솔 역을 맡아 깊은 인상을 남겼다. 영화 티켓을 구하기 위해 헌혈을 하거나 핫도그를 먹으며 길거리 데이트를 하는 등 넉넉지 않은 형편이지만 미소(이솜 분)와 함께 있는 것만으로도 행복해하는 달달하고도 짠한 커플의 모습을 그려내며 많은 청춘의 공감과 응원을 유발했다.

이렇듯 편안하고 다채로운 매력으로 보는 이들을 사로잡은 안재홍의 순정남 계보는 넷플릭스 시리즈 ‘닭강정’을 통해 이어나갈 전망이다. 그는 이번 작품에서 하루아침에 닭강정으로 변한 짝사랑녀 민아를 되찾고 사랑을 쟁취하기 위해 뜨거운 열정을 불태우는 고백중 역으로 엉뚱하고 신선한 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민아의 아빠 선만(류승룡 분)과 함께 추적에 나선 백중이 과연 그녀와의 재회에 성공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안재홍의 열연을 만날 수 있는 ‘닭강정’은 3월 15일에 공개된다.

[티브이데일리 최하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각 작품 스틸]

안재홍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