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헌, 깜짝 디지털 싱글 발매→정초하, 오늘(29일) 연예계 데뷔 [오늘의 신곡]

김현숙 MK스포츠 기자(esther17@mkculture.com) 2023. 12. 29. 11:4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랑하는 이를 떠올린 행복한 설렘을 담은 곡부터 짝사랑에 빠진 귀여운 소녀 감성을 담은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29일) 발매된다.

정헌의 새 디지털 싱글 '봄이 오듯 널'이 29일 정오에 발매된다.

체리보이17, 딩고와 손잡다힙합 아티스트 체리보이17(CHERRY BOY 17)이 딩고 손을 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를 떠올린 행복한 설렘을 담은 곡부터 짝사랑에 빠진 귀여운 소녀 감성을 담은 곡까지, 다양한 신곡들이 오늘(29일) 발매된다.

배우 정헌, 깜짝 싱글 발표
배우 정헌이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배우 정헌이 디지털 싱글을 발매한다. 사진 = 블루드래곤 엔터테인먼트
정헌의 새 디지털 싱글 ‘봄이 오듯 널’이 29일 정오에 발매된다. 따뜻한 피아노 소리와 정헌의 감수성 깊은 목소리, 사랑하는 이를 떠올리며 적은 듯한 행복한 설렘과 희망을 가득 담은 가사 내용으로 겨울을 포근하게 감싸는 감성의 발라드 곡이다.

이번 디지털 싱글을 통해 새로운 도전을 시도한 정헌은 앨범 커버도 직접 그리며 숨겨둔 재능을 표출했다. 결혼식 직전 신랑과 신부가 손을 맞잡은 순간을 포착한 듯한 그림은 가사 속의 아름다운 연인의 이야기를 연상시키며 설렘을 배가시킨다.

루시, ‘말하고 싶은 비밀’ OST 참여
밴드 루시(LUCY)가 참여한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 OST가 발매된다.
밴드 루시(LUCY)가 참여한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 OST가 발매된다. 사진 = 미스틱스토리, TOON STUDIO
영화 ‘말하고 싶은 비밀’의 OST ‘애정표현’이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는 가운데, 루시 멤버 최상엽과 신예찬이 각각 가창과 바이올린 연주에 참여했다.

‘애정표현’은 지난 2000년 플라워가 선보인 앨범 ‘Bloom’의 수록곡으로, 상대에게 들킬까 오랫동안 숨겨 온 마음을 당당히 고백하는 내용이 담겼다. 루시는 원곡의 감성은 유지하면서도 자신들만의 청량한 에너지를 더해 영화 몰입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체리보이17, 딩고와 손잡다
힙합 아티스트 체리보이17(CHERRY BOY 17)이 딩고 손을 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디지털 미디어 채널 딩고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체리보이17의 신곡 ‘풍각쟁이 리믹스 (Feat. 노윤하, 던밀스, 가오가이, 키츠요지, 오담률, 허성현)’를 공개한다.

힙합 아티스트 체리보이17(CHERRY BOY 17)이 딩고 손을 잡고 신곡을 발매한다. 사진 = 딩고
‘풍각쟁이 리믹스’는 체리보이17이 지난 8월 발매한 세 번째 EP 앨범 ‘마이 네임 이즈 체리보이17(MY NAME IS CHERRY BOY 17)’의 수록곡 ‘풍각쟁이 (Feat. 수퍼비 (SUPERBEE))’의 리믹스 버전이다.

그동안 체리보이17이 쉽게 이야기하지 못했던 속마음, 일상, 음악을 향한 꿈 등을 담아낸 ‘풍각쟁이’는 발매 당시 리듬감 넘치는 비트와 재치 있는 가사, 유머러스한 뮤직비디오로 리스너들을 단숨에 사로잡았다.

리믹스 버전으로 새롭게 발매되는 ‘풍각쟁이 리믹스’는 노윤하, 던밀스, 가오가이, 키츠요지, 오담률, 허성현 등 힙합 신에서 내로라하는 아티스트들이 피처링에 참여해 더욱 기대감을 높인다.

‘리틀 제니’ 정초하, 오늘 데뷔
가수 정초하가 연예계에 정식 데뷔한다.

정초하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번째 데뷔 싱글 ‘Anymore’(애니모어)를 발매, ‘리틀 제니’ 수식어에 걸맞은 음악을 선보일 예정이다.

가수 정초하가 연예계에 정식 데뷔한다. 사진 = 엠오티엔터테인먼트
‘Anymore’는 짝사랑에 빠진 귀여운 소녀 감성을 담은 곡으로, 처음 사랑에 빠진 소녀의 시점을 풋풋하면서도 귀여운 가사로 표현했다. 발랄함과 세련된 리듬, 중독적인 멜로디가 포인트가 돼 정초하만의 매력이 눈에 띄게 완성됐다.

이번 곡은 김호중, 워너원, 에일리, DK, 지아 등 많은 가수의 히트곡을 탄생시킨 M.O.T. 레이블 대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박정욱과 작곡가 김준일, 백현(EXO), 우주소녀 쪼꼬미의 작곡가 홍곰과 작곡가 주진희가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안무는 소녀시대, 레드벨벳, 아이즈원, 보아, 조유리 등 K-POP 스타들을 사로잡은 퍼포먼스는 물론, 새롭고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보이는 팀 SWITCH(스위치)의 남지현, 김아영이 제작을 맡았다.

[김현숙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