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별 로맨스' 장예원 순한 맛 플러팅 장인

황소영 기자 2023. 11. 30. 17: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구별 로맨스' 장예원
방송인 장예원의 예리한 시선이 주목받고 있다.

장예원이 지난 10일 3회 방송부터 합류한 ENA, 채널S '최후통첩: 지구별 로맨스'(이하 '지구별 로맨스')는 이별 위기에 놓인 글로벌 커플들을 위해 모인 전방위 연애 오지라퍼들이 화끈하고 솔직한 핵직구 조언으로 지구별 연애 고민을 끝장내는 최후통첩 연애 상담 프로그램이다.

방송 전부터 "그동안 친구들의 연애 상담을 많이 했기에 그 경험을 살려 커플들의 고민과 심리를 잘 파악하겠다"라며 열띤 포부를 밝힌 장예원은 '프로 연애 상담러'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해사한 웃음과 러블리한 매력으로 스튜디오를 환하게 밝혀준 장예원은 방송이 다소 낯선 출연자들과 친밀도를 쌓기 위해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흐름을 잡는가 하면, 다양한 국가에서 온 패널들과는 센스만점 유머로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만들어 '지구별 로맨스'에서 돋보이는 존재감을 뽐냈다.

드라마보다 더한 현실적인 사연에 과몰입한 장예원의 표정 변화는 '지구별 로맨스'의 관전 포인트다. 또 출연자의 눈물에 공감하며 친언니 같은 면모를 드러내기도 했다. 커플들의 좁혀지지 않는 의견 대립엔 현실적이고 신중한 조언을 건네며 장예원만의 솔직한 매력으로 자랑 중이다.

'경력 단절', '동거', '국제결혼' 등 시의성 있는 주제에선 아나운서 출신 답게 똑부러진 정보 전달은 물론, 출연진들의 이야기를 가장 주의 깊게 경청 중인 장예원. 이별의 갈림길에 선 커플들에게 무조건적인 지지 보단 해결점을 찾아 주기 위해 발 벗고 나서고 있는 프로 상담러 장예원의 밸런스 잡힌 능력치에 금요일 저녁이 기다려진다.

장예원은 '지구별 로맨스'를 비롯해 '노총각 훈련소', '벌거벗은 한국사' 등 경제, 연애, 역사, 스포츠 다수의 프로그램에서 축적해 온 지적인 매력과 안정적인 진행 실력으로 전전후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다가오는 2024년에도 깔끔한 진행의 대명사로 안방극장에 따뜻한 인간미를 전할 예정이다.

'지구별 로맨스'는 매주 금요일 오후 8시 30분 ENA와 채널S에서 방송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