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니쥬, 韓도 사로잡았다…K팝 걸그룹 데뷔 초동 7위

김지하 기자 2023. 11. 9. 16: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JYP엔터테인먼트가 일본에서 론칭한 걸그룹 니쥬(NiziU)가 한국 시장도 사로잡았다.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기준 초동 7위르 기록을 쓰며 한국 활동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9일 JYP에 따르면, 니쥬가 지난달 30일 발매한 한국 싱글 1집 '프레스 플레이(Press Play)'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1만9069만 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니쥬는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순위 7위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니쥬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일본에서 론칭한 걸그룹 니쥬(NiziU)가 한국 시장도 사로잡았다. K팝 걸그룹 데뷔 음반 기준 초동 7위르 기록을 쓰며 한국 활동에서도 존재감을 드러냈다.

9일 JYP에 따르면, 니쥬가 지난달 30일 발매한 한국 싱글 1집 '프레스 플레이(Press Play)'는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발매일 기준 일주일 동안의 음반 판매량) 11만9069만 장을 기록했다.

이로써 니쥬는 역대 K팝 걸그룹 데뷔 앨범 기준 초동 순위 7위에 올랐다. 해당 앨범은 일본 최대 레코드숍인 타워레코드의 11월 4일 자 데일리 세일즈 랭킹에서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타이틀곡 '하트리스(HEARTRIS)' 역시 국내 정식 데뷔 9일 만에 음악방송 1위 트로피를 들어 올리며 주목 받고 있다. 지난 8일 방송된 MBC M '쇼! 챔피언'에서 1위에 올랐다.

니쥬는 "이렇게 1위를 하게 돼 영광이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특히 위쥬(팬덤명) 정말 감사하고 사랑한다. 앞으로도 더욱 성장하는 니쥬가 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영어로도 "위쥬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다. 첫 1위를 하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국내외 팬들을 향해 감사 인사를 전했다.

'하트리스'는 영단어 '하트(HEART)'와 '테트리스(TETRIS)'를 조합해 '서로 다른 너와 내가 만나 완벽한 시너지를 내는 모습'을 블록 게임 테트리스에 비유한 노래다. JYP 대표 프로듀서 박진영이 노랫말을 썼다. 뮤직비디오는 이날 정오 기준 4346만 뷰를 넘기며 5000만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마코, 리오, 마야, 리쿠, 아야카, 마유카, 리마, 미이히, 니나 아홉 멤버로 구성된 니쥬는 글로벌 오디션 프로젝트 '니지 프로젝트'(Nizi Project)를 통해 2020년 12월 일본 정식 데뷔했다. 이후 현지 스타디움 단독 콘서트를 성료하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티브이데일리 김지하 기자 news@tvdaily.co.kr/사진=JYP엔터테인먼트]

니쥬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