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신곡 '락' 뮤비 고퀄리티 자신감…다큐 예고 공개

고승아 기자 2023. 11. 8. 08: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락(樂)' 뮤직비디오의 거대한 스케일과 고퀄리티를 예고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새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의 신곡 '락'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한데 이어 8일 0시 뮤직비디오 작업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콘텐츠의 티저를 오픈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이 키즈(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신곡 '락(樂)' 뮤직비디오의 거대한 스케일과 고퀄리티를 예고한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지난 7일 공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계정에 새 미니 앨범 '락-스타'(樂-STAR)의 신곡 '락' 뮤직비디오 티저를 최초 공개한데 이어 8일 0시 뮤직비디오 작업기를 다큐멘터리 형식으로 풀어낸 콘텐츠의 티저를 오픈했다.

이번 티저 영상은 뮤비가 제작되는 과정과 멤버 개별 인터뷰 장면이 펼쳐졌다. 웅장한 세트 모형이 등장하는가 하면 여덟 멤버가 진지한 표정으로 모니터링하거나 기개 넘치는 안무 동작을 선보이며 고퀄리티 뮤비 탄생을 예감케 했다. 특히 멤버들이 "한 마디로 그냥 미쳐버리겠다", "자유로움을 느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많이 든다"는 짤막한 코멘트를 전해 신곡 뮤직비디오는 물론 다큐멘터리 시리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의 신작을 향한 이유 있는 자신감은 앞선 티징 콘텐츠에서도 드러났다. 신보에 수록곡 일부를 소개하는 티저이자 스키즈만의 시그니처 티징 콘텐츠 '언베일 : 트랙'(UNVEIL : TRACK)을 순차 선보인 데 이어 지난달 21일과 22일 양일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성대하게 개최된 '스트레이 키즈 '파이브 스타 돔 투어 2023 서울 스페셜 (언베일 13)'(Stray Kids '5-STAR Dome Tour 2023 Seoul Special (UNVEIL 13)'에서 선공개한 1번 트랙 '메가버스'(MEGAVERSE)와 6번 트랙 '리브'(Leave) 풀버전 무대 영상을 오픈했다.

또 타이틀곡 '락' 포함 '메가버스', '사각지대', '콤플렉스'(COMFLEX), '가려줘', '리브'(Leave), 일본 첫 EP 앨범 타이틀곡 '소셜 패스 (Social Path) (Feat. LiSA)' 한국어 버전까지 새 앨범 전곡 음원 일부를 하나로 모은 매시업 비디오도 짜릿한 사운드와 다채로운 영상미로 화제를 모았다.

새 미니 앨범 '락-스타'는 '어떤 상황에서도 우리의 락(樂)은 계속된다'는 스트레이 키즈의 메시지와 자신감을 표현했다. 타이틀곡 '락'은 매 앨범 곡 작업을 도맡은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3RACHA) 방찬, 창빈, 한이 직접 완성해 스키즈만의 고유한 음악적 개성을 듬뿍 녹였다. 후렴구의 반복되는 멜로디와 록(Rock)적인 요소가 곡에 강렬함을 더하고 동음이의어를 활용한 흥미로운 노랫말로 팬들의 흥을 돋울 예정이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K팝 4세대 보이그룹 최초 후쿠오카 페이페이 돔, 반테린 돔 나고야, 교세라 돔 오사카, 도쿄돔까지 일본 4대 돔 공연장 입성해 성대한 단독 콘서트를 열고, 국내 최대 실내 공연장으로 손꼽히는 고척돔에서 공연 열기를 이어갔다. 국내외 뚜렷한 존재감을 빛낸 이들이 새 앨범 활동을 통해 세상에 새로운 '즐거움'을 나누고 인기 상승가도를 달린다.

한편 스트레이 키즈의 신보 및 타이틀곡 '락'은 오는 10일 오후 2시(미국 동부시간 10일 0시) 정식 발매된다.

seunga@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