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체육대회 K팝 주제곡 울린다···다크비 ‘The Wave’
‘4세대 에너자이저’ 다크비(DKB 이찬, 디원, 테오, 지케이, 희찬, 룬, 준서, 유쿠, 해리준)가 참여한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 K팝 주제곡이 공개된다.
오는 10월 13일(금)부터 19일(목)까지 전라남도 목포 종합경기장 등 70여개 경기장에서 펼쳐지는 ‘제104회 전국체육대회’와 11월 3일(금)에서 8일(수)까지 함께 펼쳐지는 ‘제43회 전국장애인체육 대회’ 주제곡이 21일 공개된다. 전국체육대회의 주제곡은 만능돌 다크비와 함께 대중들에게 새로운 방법으로 전국체육대회의 아이덴티티와 위상을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제곡의 제목은 ‘The Wave’(더 웨이브)이다. 개최지인 생명의 땅 전남의 아이덴티티와 경쟁, 감동이라는 전국체육대회의 아이덴티티가 함께 녹아들어 만들어진 울림과 흐름의 노래라는 의미가 담겨있다. 여기에 단단한 팀워크와 독보적인 퍼포먼스로 대중을 압도하는 다크비(DKB) 특유의 에너지가 만나 시너지를 더했다.
올림픽, 월드컵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제외하고 국내 스포츠 이벤트에서 주제곡 프로젝트가 진행되는 것은 올해 전국체육대회가 처음이다. ‘제104회 전국체육대회’ 개·폐막식 연출제작대행사 씨포스트 측은 “이번 주제곡 프로젝트에는 전국체육대회가 국제 스포츠 이벤트와 같은 위상으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가 담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전국체육대회의 가치를 가장 직관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음악’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MZ세대를 주축으로 한 K팝 팬덤은 물론 K-컬처를 즐기는 글로벌 대중사회에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목표”라며 “K팝과 K-체전의 특별한 만남이 선보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달라”고 덧붙였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입살인’ 뻑가, 결국 신상털렸다···30대 남성 박모씨
- 방시혁, 모두가 놀란 다이어트 근황···‘확’ 바뀌었다
- 박봄, 또 이민호 언급했다 삭제···“빨리 병원입원을” 팬들 걱정
- 박수홍·김다예 ‘70억 아파트 아파트’
- 플레이브, 빌보드 차트인 쾌거···버추얼 가수 최초
- [전문] ‘결혼 눈앞’ 은가은, 전속계약 분쟁ing
- 인교진, 트로트 가수 출사표···노래에 ‘진심’
- [단독] ‘4월 결혼’ 효민, 예비신랑은 ‘글로벌 투자회사 임원’
- 블랙핑크, 월드투어 뜬다···고양→英 웸블리
- ‘김준호♥’ 김지민, 결국 폭발했다 “결혼 안 해” 선언 (돌싱포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