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무(Damu) ‘오, 보이!’ OST 발매

안병길 기자 2023. 8. 15. 16: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구르트 스튜디오



가수 다무(Damu)가 웹툰 ‘오, 보이!’ OST로 감성을 깨운다.

오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다무가 참여한 웹툰 ‘Oh, Boy!(오, 보이!)’ OST ‘그렇게 널 보내긴 싫어’가 발매된다.

다무의 ‘그렇게 널 보내긴 싫어’는 쉽지 않은 이별의 순간을 담아낸 발라드곡이다. 아련한 분위기의 멜로디 위 ‘또 하루가 또 내일이 더 아프겠지만/널 지우는 것보다 훨씬 더 쉬운 일이야/언젠가 시간이 지나면 잊혀지고 없던 것처럼/그렇게 널 보내긴 싫어’와 같이 슬픈 감정을 꾹꾹 눌러쓴 가사가 먹먹함을 안긴다.

특히 이번 곡은 다무가 가창뿐 아니라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자신만의 감성을 녹여내 기대를 모은다. 또한 수많은 아티스트의 앨범과 인기 OST 작업을 책임져 온 작곡가 필승불패W, 이한이 합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다무는 특유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섬세한 표현력으로 작품의 감정선에 더욱 몰입하게 만들며 호소력 짙은 곡을 완성시킬 전망이다.

지난 2020년 싱글 ‘내가 그대를 먼저 사랑하고’로 데뷔한 다무는 지난달 발표한 ‘시간이 지나서’를 비롯한 꾸준한 싱글 앨범 발매는 물론, 다양한 드라마와 웹툰 OST에 참여하며 ‘믿고 듣는 감성 발라더’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김윤이 작가의 작품 ‘오, 보이!’는 혈기왕성한 지무와 친구들이 펼쳐가는 열혈 학원 만화. 박진감 넘치는 서사가 매력적인 BL 웹툰으로 입소문을 타고 있다.

한편 다무가 참여한 웹툰 ‘Oh, Boy!(오, 보이!)’ OST ‘그렇게 널 보내긴 싫어’는 오는 17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발매된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