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미, 오정세 예비 신부→우도환 만난다(Mr. 플랑크톤)[공식]

황효이 기자 2023. 7. 12. 11: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유미ㅣ바로엔터테인먼트



배우 이유미가 넷플릭스 시리즈 ‘Mr. 플랑크톤’ 출연을 확정했다.

‘Mr. 플랑크톤’은 실수로 잘못 태어난 남자 해조의 인생 마지막 여행길에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여자 재미가 강제 동행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조용 작가가 각본을, 넷플릭스 시리즈 ‘소년심판’과 드라마 ‘디어 마의 프렌즈’ 홍종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이유미는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예비 신부 ‘조재미’ 역을 맡았다. 항상 가족을 원하던 ‘조재미’는 그토록 바라던 가족을 잔뜩 안겨줄 종갓집 5대 독자 어흥(오정세)과의 결혼식을 앞두고 느닷없이 해조(우도환)의 기구한 여행길에 함께하게 된다.

지난해 이유미는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로 ‘제58회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여자 신인 연기상을 받으며 영화제 신인상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또 세계적인 인기를 얻은 넷플릭스 ‘오징어 게임’으로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 에미상 여우 게스트상을 수상, 이후 미국 시사 주간지 타임지 ‘2022 넥스트제너레이션 리더스’에 선정됐다.

뿐만 아니라 글로벌 브랜드인 프라다 그룹의 브랜드 ‘미우미우’(Miu Miu) 글로벌 캠페인 모델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갔다. 최근에는 미국 경제지 포브스 선정 ‘아시아에서 영향력 있는 30세 이하 30인’(Forbes 30 under 30 ASIA 2023)에 이름을 올렸다.

충무로 샛별을 넘어 신뢰를 증명하는 배우로 자리를 굳히고자 하는 이유미가 이번 ‘Mr. 플랑크톤’에서는 어떤 열연으로 시청자를 사로잡을지 관심이 모인다.

황효이 온라인기자 hoyful@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