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美 그래미 선정 ‘주목해야 할 보이그룹’

하경헌 기자 2023. 5. 27. 11: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드리핀. 사진 울림엔터테인먼트



그룹 드리핀이 그래미 선정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보이그룹’으로 선정됐다.

드리핀은 지난 24일 미국 그래미(GRAMMYS)가 발표한 ‘2023년 주목해야 할 K팝 보이그룹 톱 11’에 선정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그래미는 “드리핀은 화려함을 잃지 않고 커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그룹이다. K팝 4세대 아이돌 중 가장 탄탄한 레퍼토리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그래미는 ‘빌런’ 시맂를 언급했다. 이는 드리핀이 지난해 낸 세 번째 미니앨범 ‘빌런(Villain)’, 두 번째 싱글 ‘빌런:제로(Villain:ZERO)’, 첫 정규앨범 ‘빌런:디 엔드(Villain:The End)’까지 총 세 장의 앨범으로 완성한 세계관을 일컫는다.

이 세계관을 통해 불꽃, 천둥번개, 빛 조종, 괴력, 시·공간 통제 등 서로 다른 초능력을 가진 다크 히어로로 변신한 드리핀은 그동안 K팝씬에서 볼 수 없었던 전무후무한 콘셉트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세계의 팬심을 홀렸다.

또 지난달 19일 낸 세 번째 싱글 ‘세즌 신스(SEVEN SINS)’를 통해 인간의 타락을 부르는 7대 죄악 ‘칠죄종’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드리핀은 지난 17일 CGV를 통해 새 싱글 발매를 기념한 숏무비 ‘드리핀 스페셜 무비:에덴(EDEN)’을 개봉했다. 오는 29일에는 CGV 연남에서 무대인사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