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리핀, 美 그래미 선정 ‘주목해야 할 보이그룹’
하경헌 기자 2023. 5. 27. 11:10
그룹 드리핀이 그래미 선정 ‘올해 가장 주목해야 할 보이그룹’으로 선정됐다.
드리핀은 지난 24일 미국 그래미(GRAMMYS)가 발표한 ‘2023년 주목해야 할 K팝 보이그룹 톱 11’에 선정되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그래미는 “드리핀은 화려함을 잃지 않고 커리어를 완성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주는 그룹이다. K팝 4세대 아이돌 중 가장 탄탄한 레퍼토리를 자랑한다”고 소개했다.
그래미는 ‘빌런’ 시맂를 언급했다. 이는 드리핀이 지난해 낸 세 번째 미니앨범 ‘빌런(Villain)’, 두 번째 싱글 ‘빌런:제로(Villain:ZERO)’, 첫 정규앨범 ‘빌런:디 엔드(Villain:The End)’까지 총 세 장의 앨범으로 완성한 세계관을 일컫는다.
이 세계관을 통해 불꽃, 천둥번개, 빛 조종, 괴력, 시·공간 통제 등 서로 다른 초능력을 가진 다크 히어로로 변신한 드리핀은 그동안 K팝씬에서 볼 수 없었던 전무후무한 콘셉트와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세계의 팬심을 홀렸다.
또 지난달 19일 낸 세 번째 싱글 ‘세즌 신스(SEVEN SINS)’를 통해 인간의 타락을 부르는 7대 죄악 ‘칠죄종’을 콘셉트로 내세웠다.
드리핀은 지난 17일 CGV를 통해 새 싱글 발매를 기념한 숏무비 ‘드리핀 스페셜 무비:에덴(EDEN)’을 개봉했다. 오는 29일에는 CGV 연남에서 무대인사를 2회에 걸쳐 진행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스포츠경향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입살인’ 뻑가, 결국 신상털렸다···30대 남성 박모씨
- 방시혁, 모두가 놀란 다이어트 근황···‘확’ 바뀌었다
- 박봄, 또 이민호 언급했다 삭제···“빨리 병원입원을” 팬들 걱정
- 박수홍·김다예 ‘70억 아파트 아파트’
- 플레이브, 빌보드 차트인 쾌거···버추얼 가수 최초
- [전문] ‘결혼 눈앞’ 은가은, 전속계약 분쟁ing
- 인교진, 트로트 가수 출사표···노래에 ‘진심’
- [단독] ‘4월 결혼’ 효민, 예비신랑은 ‘글로벌 투자회사 임원’
- 블랙핑크, 월드투어 뜬다···고양→英 웸블리
- ‘김준호♥’ 김지민, 결국 폭발했다 “결혼 안 해” 선언 (돌싱포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