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ILLIANT JOURNEY! 다미아니와의 만남

2023. 5. 15. 00: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0여 년의 역사와 전통으로 눈부시게 빛나는 이탈리아 하이 주얼리 브랜드, 다미아니의 부사장 조르지오 다미아니를 스위스 제네바에 위치한 다미아니 부티크에서 만났다. 그에게서 다미아니 가문의 열정과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
(왼쪽부터)다미아니 가문의 3대 후손, 조르지오 다미아니, 귀도 다미아니, 실비아 다미아니.

Q : 다미아니는 어떤 브랜드인가?

A : 금세공의 대가였던 조부 엔리코 다미아니가 1924년 주얼리의 중심지 이탈리아 발렌차 지방에 설립해 3대째 이어오고 있다. 주얼리 업계에서 몇 안 되는 가족 기업 중 하나로, 100여 년의 시간 동안 쌓아온 유산과 이탈리아 전통 주얼리 기법,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주얼리를 통해 우리의 미학과 철학을 세상에 나누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Q : 세 남매가 함께 하우스를 운영하고 있다. 각자 어떤 일을 맡고 있나?

A : 각자의 전문성을 살린 분야를 맡고 있다. 귀도는 그룹 경영을 책임지고, 실비아는 홍보와 브랜드의 이미지를 감독하고 있으며, 나는 디자인과 제품 개발, 원재료 구매 등 실무를 담당하고 있다. 이탈리아인에게 가족은 모든 것의 중심이자 삶의 나침반이며, 가장 깊은 애정의 원천이다. 우리는 함께 일하며 단 한 번도 싸운 적이 없다. 오히려 대화를 통해 의견을 조율하고, 함께 나아갈 방법을 찾아왔다. 이 과정에서 서로에게 좋은 자극을 주고 더 좋은 결과를 만들어왔다. 그렇게 가족의 사랑이 쌓여 오늘에 이르렀다. 이 긴 여정을 가족들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하다.

Q : 다미아니만의 강점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A : 할아버지와 부모님 그리고 우리 남매로 이어지는 브랜드의 특별한 여정과 이를 뿌리에 둔 장인 정신의 ‘역사성’이 다미아니의 가장 큰 강점이다. 우리 가족은 어려서부터 늘 주얼리를 접해왔고, 이제는 삶의 일부가 됐다. 그렇기에 사람들에게 다미아니의 주얼리와 그 가치를 전하는 일이 너무나 당연하게 느껴진다. 이러한 마음이 다미아니를 더욱 특별한 브랜드로 만들고 있다 생각한다.

Q : 한국에선 몇 해 전부터 젊은 세대가 파인&하이 주얼리의 주요 소비군으로 떠올랐다. 다른 나라에서도 이런 흐름이 감지되고 있을 텐데, 젊은 소비자들을 위해 어떻게 대비하고 있나? 또 한국 마켓에 대한 생각이 궁금하다.

A : 최근 젊은 고객들을 위한 컬렉션 ‘벨 에포크 릴’을 론칭했다. 다미아니의 상징이자 많은 사랑을 받아온 벨 에포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소셜 네트워크의 릴에서 무한히 반복되는 영상처럼 특별한 회전 디테일이 매력적인 컬렉션이다. 그리고 한국은 아시아 마켓에서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전 세계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나라 중 한 곳이 아닌가. 그야말로 ‘트렌드세터’인 특별한 나라다.

Q : 오늘 프레젠테이션에서 소개한 수많은 주얼리 중 가장 애착이 가는 컬렉션은 무엇인가?

A : 모든 주얼리가 자식처럼 소중하지만, 앞서 언급한 ‘벨 에포크 릴’ 컬렉션을 이야기하고 싶다. 또 하나의 다미아니 아이콘이 될 수 있는 놀라운 컬렉션이라 생각한다. 고객층을 넓히는 데 큰 도움이 되리라 기대하고 있다.

Q : 다미아니가 주얼리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무엇인가?

A : 최상의 스톤을 찾는 것. 아름다운 스톤을 발견했을 때 경이로움과 깊은 감동을 느낀다. 다미아니의 기술과 장인 정신을 통해 이 귀중한 스톤의 아름다움을 극대화한 궁극의 주얼리를 창조하고 있다.

Q : 다이아몬드 인터내셔널 어워드를 18회나 수상했다. 이런 눈부신 성과를 낼 수 있는 원동력이 무엇이라 생각하나?

A : 혁신에 대한 열정. 다미아니는 그 어떤 브랜드보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왔다. 혁신은 디자인뿐만 아니라 개발과 생산 공정에도 적용되는 가치다. 우리가 원하는 특별한 디자인의 주얼리를 정확히 구현하고 생산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Q : 다미아니가 고객들과 만나는 특별한 방식이 있을까?

A : 고객들을 직접 만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니까. 그래서 전 세계 지사를 방문해 고객들을 만나는 일을 무척 좋아한다. 그들이 어떤 것을 원하는지 경청하고, 이 과정에서 영감도 얻는다. 이러한 관계를 통해 나를 비롯한 다미아니의 모든 구성원과 고객들은 한 가족이 된다. 이는 나와 다미아니, 고객들에게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이라 생각한다. 좋은 스톤을 손에 넣으면 그 스톤이 어울릴 것 같은 VIP 고객들이 생각난다. 그들에게 먼저 스톤을 제안하기도. 대화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디자인에 반영하기도 한다. 마치 오트 쿠튀르처럼 말이다. 이런 고객과의 강한 패밀리십이 특별하다 말할 수 있겠다.

Q : 지금 가장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가?

A : 브랜드를 세계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다미아니를 더 많은 사람에게 알리고, 그들과 소통하고 싶다.

Q : 주얼리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라고 생각하나?

A : 주얼리는 단순한 액세서리가 아닌, 우리 삶의 일부라고 생각한다. 탄생, 약혼, 결혼, 생일과 결혼 기념일 등 삶의 중요한 순간에 주얼리가 함께한다. 그리고 우리는 그 주얼리를 자녀들에게 물려 주기도 한다. 주얼리는 세대를 연결하는 매개체인 것이다. 그렇기에 사명감을 가지고 임할 수밖에 없다. 우리가 만든 주얼리가 고객들 삶의 일부가 될 테니 말이다. 다미아니 가문이 3대에 걸쳐 가업을 이어왔듯, 다미아니의 주얼리를 구입하는 고객과 그들의 자녀를 비롯한 후대까지 이어질 수 있는 영원한 가치를 지닌 주얼리를 만들고 싶다.

Q : 어떤 사람들이 다미아니 주얼리를 즐겼으면 하나?

A : 다미아니 주얼리의 특별함을 볼 줄 안다면 그 누구라도! 요즘 소비자들은 더욱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한다. 그런 소비자들이 사랑할, 변치 않는 가치를 지닌 특별한 주얼리가 바로 다미아니다.

Q : 주얼리 선택에 대한 팁을 준다면?

A : 특별하면서도 매일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는 주얼리. 주얼리는 우리가 평생 동안 간직하는 아이템이 아닌가. 그렇기에 오랜 세월 착용해도 늘 편안해야 한다 생각한다.

Q : 다미아니를 한 단어로 표현한다면? 그리고 그 이유는?

A : 열정(passion). 다미아니는 하이엔드 주얼리에 대한 열정을 바탕으로 100여 년의 시간 동안 성장해왔다. 우리 가족의 삶에 대한, 그리고 일에 대한 열정. 이 열정은 우리 브랜드의 성장 동력이었다. 앞으로도 영원히 그러할 것이다.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