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현철, 3월 17∼18일 ‘응답하라 8090 릴레이 콘서트’
안진용 기자 2023. 2. 20. 10:0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34주년을 맞은 가수 김현철이 오랜만에 서울 대학로에서 단독 라이브 콘서트을 펼친다.
김현철은 오는 3월 17, 18일 서울 대학로 더굿씨어터에서 '응답하라 8090 릴레이 콘서트 시즌1'을 진행한다.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뷔 34주년을 맞은 가수 김현철이 오랜만에 서울 대학로에서 단독 라이브 콘서트을 펼친다.
김현철은 오는 3월 17, 18일 서울 대학로 더굿씨어터에서 ‘응답하라 8090 릴레이 콘서트 시즌1’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의 콘셉트는 ‘평안’이다. 김현철은 "‘시티팝’으로 제한되기보다는 ‘평안’으로 진화한다"면서 "스스로 감히 어떤 음악을 한다고 말할 수가 없다. 우선 제가 거기에 대해 잘 알지 못하고, 그렇게 얘기하는 것이 오히려 저의 음악을 제한하기 때문이다. 장르는 듣는 사람들이 판단한다고 생각한다"고 겸허한 자세를 보였다.
한편 1989년 ‘동네’로 데뷔한 김현철은 ‘춘천 가는 기차’, ‘왜 그래‘, ’달의 몰락‘, ’‘그대 안에 블루’등 수많은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냈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일보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우크라에 러 로켓 잔해 쌓이더니 결국…美 “中이 살상무기 지원 검토”
- ‘진짜 풍선인가’ 만져보다가…5천만원짜리 ‘풍선 개’ ‘와장창’
- 尹 관저 물색 ‘천공’ 개입 의혹 제기한 부승찬...“내 기록이 맞다”
- 김의겸 “불체포특권은 이런 때 쓰는 것”…李 체포동의 압박에 반격
- 중국 지폐 속 어부 그림의 실제 모델, 94세로 사망
- 영양학자들이 뽑은 ‘2023 슈퍼푸드’는?...김치 1위
- ‘정통파’ 황영웅·신성 VS ‘MZ트롯’ 박민수·민수현…최종 승자는?
- ‘고객 예탁금’으로 4년간 1조8000억 넘게 번 증권사들…폭리 논란 확산
- 민주, ‘호남당’ 회귀?...마지막 보루 경기·인천마저 흔들려
- 김해영 전 민주당 의원, 이재명 퇴진 주장…“이재명 없어도 민주당 말살 안 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