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미 ‘BE ORIGIN’ 내달 눈부신 엔딩

안병길 기자 2023. 1. 17. 14: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거미. 씨제스 엔터테인먼트



거미의 20주년 전국투어 콘서트 ‘BE ORIGIN’이 오는 2월 서울에서 피날레를 장식한다.

가수 거미의 데뷔 20주년 전국투어 콘서트 ‘BE ORIGIN’은 지난 11월 천안 공연을 시작으로 대구, 울산, 부산, 수원, 광주, 성남, 인천까지 8개 도시를 거미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가득 채우며 약 2만 명의 관객들을 만났다.

2003년 ‘그대 돌아오면’, ‘친구라도 될 걸 그랬어’ 등 대표 히트곡들이 수록되어 있는 정규1집 ‘Like Them’으로 이름을 알린 거미. 이후 장르불문 수많은 OST, 히트곡들을 발매하며 리스너들의 끊임없는 사랑을 받았다. 올 해로 데뷔 20주년을 맞은 거미는 전국투어 여정의 화려한 마침표를 찍을 서울 콘서트를 앞두고 있다.

거미는 지난 11월부터 두 달간 진행됐던 공연에서 관람객들의 높은 평점은 웰 메이드 공연의 높은 퀄리티를 증명해 보인다. 평균 9점 대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공연 여제로 불리는 이유를 여실히 증명했다. 특히 지난해 12월 24일과 25일 크리스마스 시기에 진행된 성남 공연은 평점 10.0점의 만점을 기록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가운데 거미의 데뷔 20주년에 열리는 만큼 예비 관객들의 기대감 또한 눈길을 끈다. “저의 20대를 함께한 거미 음악, 이번엔 딸 아이와 함께 공연 보러 갑니다. 공연장에서 만나요~”, “최고의 감성, 호소력 짙은 목소리의 거미 님의 노래를 직접 들을 생각에 벌써 설레어요.”, “귀 호강 공연의 정석! 연말 공연 보고 서울공연도 예매했어요. 무대 위에서 더 빛나는 거미씨 앞으로 더 응원할게요” 등의 뜨거운 반응을 드러냈다.

거미의 20주년 전국투어 콘서트 ‘BE ORIGIN’은 더욱 강력해졌다. 22인조 오케스트라에 거미의 독보적인 목소리와 내공 가득한 가창력이 어우러져 고품격 라이브 공연이 될 것을 보인다. 또한 20주년 서울 공연인 만큼 양일 모두 역대급 특별 게스트 출연까지 예고해 관객들의 기대감을 한층 끌어올리고 있다.

한편, 오는 2월 4일(토), 5일(일) 양일 간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진행되는 거미의 20주년 콘서트 ‘BE ORIGIN‘은 인터파크 티켓과 예스24에서 예매할 수 있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