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주지스님 도전까지? 18년차 엔터테이너 이승기의 체력 비결 모음! #스타다이어트

이인혜 2022. 12. 15. 16:3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업인 가수를 시작으로, 연기와 예능까지 정복하며 만능엔터테이너로 손꼽히는 이승기! 지난 10월 KBS 2TV 드라마 〈법대로 사랑하라〉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데 이어 현재는 영화 〈대가족〉 촬영에 집중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승기는 극 중 의대생이었다가 주지스님이 되는 역할을 맡았는데, 작품을 위해 삭발까지 감행해 주목받고 있어요.

이승기의 활약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그는 내년 초 방송을 앞둔 JTBC 〈피크타임〉 MC로 합류한 것은 물론 최근 2022 공예 트렌드 페어 홍보대사로 위촉되는 등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어요.

이승기
이승기
이승기

이처럼 여러 방면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이승기, 올해로 벌써 데뷔 18년 차를 맞았습니다. 이쯤 되니 그의 롱런비결이 궁금해지는데요. 아마도 탄탄한 체력을 토대로 한, 철저한 자기관리에서 비롯된 것이 아닐까 하네요.

이승기는 과거 한 방송에서 운동과 자기계발로 가득 찬 일상을 공개해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는 당시 공부와 운동, 방송 모니터링 등으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었는데, 그 와중에도 주 3~4회 '크로스핏'을 한다고 말한 바 있어요. 크로스핏은 여러 종목을 번갈아 가며 훈련하는 '크로스 트레이닝'과 신체 단련을 뜻하는 '피트니스'가 결합된 운동을 말하는데요. 프로그램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통 근력 운동과 유산소 운동으로 구성되는 만큼 꾸준히 하면 체력은 물론 심폐지구력, 균형감각, 유연성 강화 등의 효과를 볼 수 있어요.

이승기

참, 크로스핏은 당초 경찰과 소방관, 군인들이 신체 단련 및 훈련을 위해 만들어진 만큼 운동 강도가 높은 편이에요. 이승기 역시 크로스핏에 대해 "군대 전에는 헬스만 했다면 군대에 가면서는 특전사들이 하는 서킷 트레이닝을 시키더라"면서 "사람이 운동을 이렇게까지 할 수 있구나, 죽지 않는다는 생각을 했는데 그런 류의 비슷한 운동이 '크로스핏'이었다"고 말하기도! 또한, 모든 운동이 다 그렇지만 크로스핏 역시 자신의 몸 상태에 맞게 시작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자신의 신체 능력 이상으로 지나치게 스스로를 몰아붙이는 경우 부상을 입을 수도 있으니 이점은 주의하고 운동에 임하는 게 좋을 듯하네요.

이승기는 크로스핏에 이어, 요가도 즐겨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는 요가 시작 계기로 SBS 〈배가본드(2018)〉에서 선보였던 액션 연기를 꼽은 바 있는데요. 이에 대해 그는 "액션을 찍다 보니 몸에 긴장감이 생기고 살짝만 눌러도 아팠다"면서 "요가를 시작하면서 제 몸에 힘이 많이 들어가 있다는 걸 느꼈다"고 몸소 느낀 점을 말해 이목을 끌기도 했습니다. 그러면서 "모든 걸 잘해내고 싶다는 압박감을 스스로 너무 주고 있다는 걸 느꼈다"면서 "그걸 조금 내려놓는 연습을 하고 있다"고 말했죠. 이승기의 말처럼 요가는 명상과 호흡, 스트레칭이 결합된 운동이라는 점에서, 꾸준히 하면 정신건강은 물론 신체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답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