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것”…매몰 광부 ‘기적 생환’ 예언한 누리꾼 댓글 ‘화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봉화군 아연 채굴 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열흘 만에 기적적으로 무사히 구조된 가운데 한 누리꾼이 온라인상에 남긴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것"이라고 남긴 댓글이 광부들의 생환을 정확히 예언했다며 화제가 되고 있다.
처음에 이 누리꾼의 댓글은 '심각한 문제에 너무 장난스럽게 댓글을 달았다'며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이후 고립된 광부들이 생환하면서 이들이 정말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면서 버텼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분위기가 반전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북 봉화군 아연 채굴 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열흘 만에 기적적으로 무사히 구조된 가운데 한 누리꾼이 온라인상에 남긴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것”이라고 남긴 댓글이 광부들의 생환을 정확히 예언했다며 화제가 되고 있다.
처음에 이 누리꾼의 댓글은 ‘심각한 문제에 너무 장난스럽게 댓글을 달았다’며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지만, 이후 고립된 광부들이 생환하면서 이들이 정말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면서 버텼다는 사실이 전해지자 분위기가 반전된 것이다.
지난 4일 오전 12시40분쯤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봉화 매몰광산 내시경’이라는 게시물이 올라왔다.
게시물은 봉화 매몰 광산 구조 작업에 사용된 내시경과 관련된 영상과 함께 “제발...”이라며 고립된 광부들의 생환을 기원하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해당 게시물을 본 여러 누리꾼들도 광부들의 생환을 기원하는 댓글을 많이 달았다. 이들 댓글 중에는 누리꾼 A씨가 남긴 ‘내일 아침에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 낮밤이 바뀌어서 주무시는 듯’이라는 글도 있었다.
이에 대해 다른 누리꾼들은 ‘인성 터졌다’, ‘당신 아버지 혼수상태에 계실 때 친구가 당신한테 내일 아침 커피 한 잔 먹으면서 깨어날 거야 하면 힘이 남?’이라면서 A씨를 질타했다. A씨가 심각한 문제에 너무 장난스럽게 댓글을 달았다는 것인데, A씨의 댓글에는 수십 개의 ‘비추천’이 이어졌다.
그런데 이날 밤 고립됐던 광부들이 기적처럼 걸어서 살아 돌아왔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A씨의 글은 성지가 됐다. 누리꾼들은 A씨가 광부들의 생환을 정확히 예언했다며 신기해 했다.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3분쯤 지하 갱도에 고립됐던 작업조장 박모(62)씨와 작업보조원 박모(56)씨는 무사히 구조됐다. 구조된 두 광부는 비닐로 천막을 치고 모닥불을 피워 221시간을 견뎌냈으며, 작업에 갖고 들어간 물과 커피믹스 등으로 연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 소식이 전해지자 누리꾼들은 A씨의 댓글을 다시 찾아가 ‘와, 님 예언가세요?’, ‘성지 순례 왔다. 로또 1등 부탁드린다’, ‘소문 듣고 왔다. 로또 1등 되게 해주세요’, ‘대박. 추천 놓고 소원 빌고 간다’, ‘기운 받아 간다’, ‘혜안이 정말 대단하다’ 등의 댓글을 쏟아냈다.
한편, 생환한 두 광부는 건강 회복 속도가 빨라 수일 내 퇴원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주치의 방종효 경북 안동병원 신장내과 과장은 5일 “(두 사람이) 평소에 상당히 체력이 좋았던 것 같다"며 "오늘 점심부터는 죽부터 소량으로 식사도 시작하실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승구 온라인 뉴스 기자 lee_owl@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냥 못 보겠다”…백종원, ‘90도 사과’ 뒤 곧장 달려간 이곳
- “보기 싫어!” 이재명 얼굴 친 이재민…지지자들, 기부 ‘취소’ 행렬
- 아빠 유전자 5% + 엄마 미모 몰빵…개그맨 오지헌 딸들 ‘믿기지 않는 외모’
- 전남편 15억 빚 갚는 중…61세 박해미 세 번째 결혼? 상대 누군가 했더니
- 방송서 속옷까지 벗었다... “정자 1억 개” ‘54세’ 男개그맨 정체
- “요즘 女공무원 너무 많아…산불 투입 어렵지” 울산시장 발언 논란
- "남자한테 참 안 좋은데~"… 우리도 모르게 섭취하고 있는 '이것' [수민이가 궁금해요]
- 사랑 나눈 후 바로 이불 빨래…여친 결벽증 때문에 고민이라는 남성의 사연
- "오피스 남편이 어때서"…男동료와 술·영화 즐긴 아내 '당당'
- 예비신랑과 성관계 2번 만에 성병 감염…“지금도 손이 떨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