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산 1조' 영국 수낵 총리가 기아차 리오 탄다?..서민 코스프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똑똑하고 부유한 엘리트 이미지가 강한 리시 수낵 영국 총리 내정자가 과거에 보여준 '곤란한 실수'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과 BBC방송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낵 내정자가 '슈퍼리치'이자 엘리트란 이미지를 탈피하고 서민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려다 실패한 모습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수낵 내정자가 보수당 동료 의원들에게 "가난한 도시지역에서 공공자금을 빼서 부유한 도시를 돕는데 돌렸다"고 자랑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도 화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똑똑하고 부유한 엘리트 이미지가 강한 리시 수낵 영국 총리 내정자가 과거에 보여준 '곤란한 실수'들이 다시 화제가 되고 있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과 BBC방송 등이 2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수낵 내정자가 ‘슈퍼리치’이자 엘리트란 이미지를 탈피하고 서민 친화적인 모습을 보여주려다 실패한 모습들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이다.
수낵 내정자가 주유소에서 기아 소형차에 기름을 넣었던 일화도 그 중 하나다. 지난 3월 유가 인하를 홍보하기 위해 촬영된 것으로 알려진 사진에는 당시 재무장관이었던 수낵 내정자가 빨간색 기아 '리오' 차량에 기름을 넣는 모습이 담겼다. 그러나 이 사진에 등장한 차량은 주유소 직원의 차인 것으로 밝혀졌다. 이에 수낵 내정자가 일명 '서민 코스프레'를 하기 위해 일부러 차를 빌려 주유한 게 아니냐는 논란에 휩싸였다.
사용자가 3억9000만 명에 달하는 왓츠앱(WhatsApp) 인도인 커뮤니티에서도 인도 남성 중 한 명이 "수낵이 정말 기아차를 탈까?"라고 묻자 사촌 관계인 다른 남성이 "물론 아니지"라고 답하기도 했다.
수낵 내정자가 보수당 동료 의원들에게 "가난한 도시지역에서 공공자금을 빼서 부유한 도시를 돕는데 돌렸다"고 자랑하는 장면이 담긴 동영상도 화제다. 그는 이 동영상에서 "우리는 노동당에서 몇 가지 공식을 물려받았다. 그들은 자금을 몽땅 가난한 도시지역에 쏟아부었다"고 지적한 뒤, 자신이 재무장관으로서 그 정책들을 다 뒤집었다고 자랑했다.
정치에 입문하기 전 수낵 내정자가 저지른 말실수 역시 어김없이 등장했다.
2001년 방영된 BBC 다큐멘터리 '중산층 : 그들의 부상과 확산'에 출연한 청년시절 수낵은 "나는 귀족 친구들도 있고 상류층 친구들도 있고 노동자 계층 친구들도...아니 노동자 계층 친구는 없다"고 말하기도 했다. 시간이 흐른 뒤 그는 이에 대해 한 방송에서 "우리 모두 학생 때는 어리석은 말도 하지요"라며 자신의 잘못을 인정하기도 했다.
인도계 이민자 가정의 의사 아버지와 약사 어머니 사이에 태어난 수낵 내정자는 영국 최고 명문 사립고교와 옥스퍼드대, 미국 스탠퍼드대 등을 졸업하고 금융계로 진출해 골드만삭스 애널리스트, 헤지펀드 파트너 등으로 일한 전형적인 엘리트이다. 부인인 디자이너 악샤타 무르티는 인도 억만장자 나라야나 무르티의 딸로, 수낵 내정자와 부인의 재산은 다 합쳐 약 7억3000만 파운드(한화 약 1조1995억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영애 "70대 남편과 매일 키스…입금되면 다이어트"
- [초점]매출 200억 찍었지만…김수현 소속사 최대 위기
- "속옷도 없이"…클라라, 마사지 중 드러난 뒤태 '아슬아슬'
- "필리핀 다녀온 예비남편 사타구니에 수포…성병일까요?"
- 김종인 "尹과 절연해야…한동훈만이 민주당 이길 후보"
- "드럼통 열었더니 사람 발이"…日 여성 시신 유기사건
- '55억' 박나래 집, '도난 피해' 전에도 문제 있었다…무슨 일?
- 이철규 국힘 의원 며느리도 대마 양성…아들은 구속기로
- "김종민 아내 사진 왜 올려"…인순이, 결혼식 참석샷 '빛삭'
- "10년 키웠는데 내 아이 아니다"..주말 부부 아내의 문란한 취미 '충격' [헤어질 결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