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국 첫 非백인 총리 눈앞.. '인도계 엘리트' 수낵 당선 유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리시 수낵 전 재무부 장관이 영국 차기 총리로 유력하게 거론되고 있다.
24일(이하 현지시각) 미 매체 워싱턴포스트(WP)는 "수낵 전 장관이 이날 오후 마감되는 영국 보수당 대표 후보 등록에서 단일 입후보가 결정될 경우 영국 역사상 최초의 비 백인 출신 총리가 된다"고 전했다.
인도계 수낵 전 장관은 지난 1980년 5월12일 영국 사우스햄튼에서 태어났다.
그는 테리사 메이 전 총리 내각에서 주택공공자치부 차관을 역임했고 이후 존슨 내각에서 재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4일(이하 현지시각) 미 매체 워싱턴포스트(WP)는 "수낵 전 장관이 이날 오후 마감되는 영국 보수당 대표 후보 등록에서 단일 입후보가 결정될 경우 영국 역사상 최초의 비 백인 출신 총리가 된다"고 전했다. 영국에서는 집권당 대표가 총리를 맡는다.
수낵 전 장관은 지난 7월 보수당 대표 경선에서 선두를 달렸다. 하지만 전당원 투표에서 리즈 트러스 현 총리에 밀려 고배를 마셨다. 인도계 수낵 전 장관은 지난 1980년 5월12일 영국 사우스햄튼에서 태어났다. 수낵 전 장관은 옥스퍼드대(학사)와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학 석사(MBA) 과정을 밟는 등 보수당의 엘리트 코스를 밟았다.
이후 골드만삭스에서 애널리스트로 근무하는 등 금융인의 길을 걸었고 지난 2015년 하원의원에 당선돼 정계에 입문했다. 그는 테리사 메이 전 총리 내각에서 주택공공자치부 차관을 역임했고 이후 존슨 내각에서 재무부 장관을 역임했다.
수낵 전 장관의 자산은 약 7억3000만파운드(약 1조1930억원)로 영국 부자 순위 222위로 알려졌다. 그의 부인 익샤타 무르티는 인도 정보기술(IT) 대기업인 인포시스 창업자의 딸이다.
지난 1980년 5월12일 출생(만 42세5개월)인 그가 총리에 오를 경우 지난 1812년 만 42세 1일로 총리에 오른 로버트 젠킨슨 이후 210년 만에 최연소 총리로 이름을 올리게 된다.
☞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됐다… 영끌족 '발동동'
☞ 크리스탈, 김연아♥고우림과 어떤 인연이길래?
☞ 이국주 얼굴 반쪽… 6㎏ 감량 비결은?
☞ 러시아에 세금 낸다?… 유튜버 '소련여자' 근황
☞ 김연아♥고우림 결혼식 통큰 답례품… 뭐길래?
☞ 12월 코로나19 '새 변이 유행' 다시 시작된다
☞ 브리트니 스피어스 "엄마도 나를 학대했다"
☞ 유재석 빼놓고 간장게장 돌린 정준하, 무슨 일?
☞ 전국 조폭 부산 총집결?… '칠성파' 전 두목 팔순잔치
☞ "드라마가 현실"… 김태주, 대출사기 당해
김태욱 기자 taewook9703@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용대출, 만기 연장 거절됐다… 영끌족 '발동동' - 머니S
- 크리스탈, 김연아♥고우림 결혼식 참석… 어떤 인연일까? - 머니S
- 이국주 얼굴 반쪽… 6㎏ 감량 비결은? - 머니S
- "러시아 아닌 한국에 세금 낸다"… 유튜버 '소련여자' 근황 - 머니S
- 김연아♥고우림 결혼식 통큰 답례품… 뭐 들었을까? - 머니S
- 12월 코로나19 '새 변이 유행' 다시 시작된다 - 머니S
- 브리트니 스피어스 가정불화 폭로… "엄마도 나를 학대했다" - 머니S
- 유재석 빼놓고 간장게장 돌린 정준하, 무슨 일? - 머니S
- 전국 조폭 부산 총집결?… '칠성파' 전 두목 팔순잔치에 '촉각' - 머니S
- "드라마가 현실"… 삼남매 김태주, 전세금 오르고 대출사기 당해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