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200' 1위, 아직도 안 믿겨..박진영도 칭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전작 'ODDINARY(오디너리)'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7일 오전 스트레이 키즈 새 미니앨범 '맥시던트(MAXIDENT)'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스트레이 키즈 신보 'MAXIDENT'는 이날 오후 1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가 전작 'ODDINARY(오디너리)'로 '빌보드 200' 1위를 차지한 소감을 밝혔다.
7일 오전 스트레이 키즈 새 미니앨범 '맥시던트(MAXIDENT)' 발매 기념 온라인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번 앨범은 지난 3월 발표한 미니앨범 '오디너리' 이후 7개월 만의 신보다. 이 앨범은 지난 9월 28일 오후 기준 선주문 수량 224만 장을 돌파한 데 이어 발매 하루 전인 10월 6일 기준 선주문 수량 231만 장을 넘어섰다.
이는 올해 3월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정상에 오른 미니 앨범 '오디너리'가정식 발매 이틀 전 기록한 선주문 수량 130만 장 대비 무려 107만 장 증가한 수치다.
승민 씨는 "사실 아직까지 믿기지 않는다. 매번 감사함 속에 성장하고 싶다는 마음이 배로 커진다. 스테이와 많은 분들의 선물이 아닐까 한다"라며 "이 일을 시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잃지 않고 매일 해나가고 있다. 그 모습을 많은 분들이 알아봐주시고 인정해주셔서 감사하다. 좋은 영향 많이 나눠드리는 그룹이 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창빈 씨는 JYP엔터테인먼트 박진영 대표 프로듀서의 반응을 묻는 말에 "성과나 성적에 대해 크게 중점을 두고 얘기하시는 편은 아니다"라면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말은 '멤버들은 안주하지 않을 정도로 자만하지 않을 정도로 발전해서 기쁘고 다행이다'였다. 그 말이 되게 와닿았다. 노력하고 고민하고 고생했던 앨범들의 (좋은)성과나 스테이들의 선물을 받으면서 좀 더 높은 목표를 향해 가고 싶다"라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 신보 'MAXIDENT'는 이날 오후 1시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타이틀곡 낙점된 'CASE 143'(케이스 원포쓰리)는 쓰리라차(방찬, 창빈, 한)이 공동 작사 및 작곡했다. 스트레이 키즈가 데뷔 4년여 만에 처음으로 선보이는 러브송 타이틀곡이라는 점에서 기대를 모으고 있다.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박수홍, 父 폭행 실신 다음날 '라스' 녹화...심경 언급했을까
- [Y이슈] "어이가 없네"...비·조정석·박결, 난데없는 불륜설에 골머리(종합)
- 최희, 안면마비·대상포진 딛고 둘째 임신 "이제 안정기"
- 이달의 소녀 츄, 이적·왕따설→섭식장애.."모두 오해"
- [Y이슈] 남궁민♥진아름, 오늘(7일) 웨딩마치 울린다…7년 열애 결실
- [속보] 대전 문평동 자원처리시설에서 불...대응 1단계·관계자 대피
- '국민의힘에서 제일 위협적인 대선 후보는?' 묻자...민주당 측의 답변 [Y녹취록]
- [속보] 윤 전 대통령 "국민변호인단, 성원에 감사...죄송한 마음"
- 잔혹 폭행 '동창생 살해' 사건...학대 가담자 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