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선희의 파급력.. 'J에게' 맥주 초도 물량 40만개 완판

김진석 기자 2022. 9. 2. 15: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선희
대세는 이선희 맥주다.

이선희가 협업을 통해 출시한 'J에게' 맥주가 초도 물량 40만개 완판 대기록을 세우며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되기 전부터 SNS에서 '이선희 맥주'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J에게' 맥주는 음악이라는 따뜻한 문화적 요소를 통해 소중한 추억을 다시 찾아가자는 취지로 기획한 추억 소생 프로젝트 일환으로 만들어졌다.

'J에게' 맥주는 이선희의 국민 히트곡인 'J에게'를 이름으로 붙이면서 탄생됐다. 'J에게'는 이선희의 데뷔곡이자 강변가요제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이선희라는 이름을 세상에 널리 알린 각별한 의미가 담긴 곡이다. 이와 관련 'J에게' 맥주가 출시되자마자 완판되는 놀라운 기록을 낳으며 대한민국 국보급 가수인 이선희의 압도적인 위엄을 입증하고 있다.

맥주는 지난해 MZ세대가 열광했던 말표 맥주를 생산한 제조사 스퀴즈 브루어리와 손을 잡고 출시됐다. 뿐만 아니라 바람에 머리카락이 휘날리고 있는 산뜻한 감성의 이선희 이미지를 담아,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내고 있다. 'J에게'를 잊지 못하는 중장년층의 추억을 소환하고 다양성과 개성을 추구하는 MZ세대들에게는 취향저격 스타일과 품질 등을 제공하면서 레트로 감성의 인기 아이템으로 등극했다.

출시된 직후 #J에게맥주 #이선희 맥주라는 해시태그가 무한 전파되면서 SNS를 점령, 뜨거운 호응을 실감케 하고 있다. 대한민국 최초로 오빠 부대가 아닌 언니 부대를 거느릴 정도로 두터운 팬덤과 인기를 지닌 이선희의 저력이 다시 확인됐다.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위로를 안겨주고 있는 이선희의 행보가 어디까지 이어질지 관심이 모이고 있다.

이선희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 측은 ''J에게' 맥주가 젊은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어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이선희는 2023년 진행될 40주년 기념 콘서트 준비를 서서히 시작하고 있다. 앞으로도 이선희의 발걸음에 많은 응원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했다.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