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무진, 아이유 미담 추가 "덕분에 완벽한 듀엣 무대" (라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MBC 예능 '라디오스타' 이무진이 가수 아이유와의 '라일락' 듀엣 비화를 공개했다.
영상에서 이무진은 여자 가수들과 듀엣을 자주 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이를 듣던 MC 김구라는 아이유와의 듀엣 소감을 묻자, 이무진은 "대단했습니다"라고 감탄을 했다.
이무진은 "무대 자체에서 나오는 힘이 달랐다"라며 아이유와 '라일락' 듀엣 무대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24일) ‘라디오스타’(기획 강영선/연출 이윤화) 측은 ‘만취주의 이무진 ‘Alcohol Free’’ 에피소드가 담긴 영상을 네이버 TV를 통해 선공개했다.
영상에서 이무진은 여자 가수들과 듀엣을 자주 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그는 “화음을 쌓는 것보다 깔아주는 게 자신 있다. 제 목소리가 예쁘게 나오고, 받쳐주는 것도 편하다”라고 설명했다.
이를 듣던 MC 김구라는 아이유와의 듀엣 소감을 묻자, 이무진은 “대단했습니다”라고 감탄을 했다. 이무진의 격한 반응에 MC들은 “아이유 미담이 계속 나온다”라고 거들었다.
이무진은 “무대 자체에서 나오는 힘이 달랐다”라며 아이유와 ‘라일락’ 듀엣 무대 비하인드를 털어놓았다. 그는 “당시 미발매곡이어서 전날 밤에 곡을 받았다. 내일 당장 듀엣인데 연습 시간이 부족했다. 머리가 새하얘졌다”라고 회상했다.
이무진은 아이유의 창법을 떠올리며 집에서 이미지 트레이닝했다고. 그는 “당일날 리허설을 한 번 맞춰봤으나, 연습을 제대로 하지 못했다. 그러나 아이유 덕분에 완벽한 무대를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그런가 하면, 이무진은 ‘라스’에서 트와이스의 대표곡 ‘Alcohol-Free’를 이무진 버전으로 소화 가능하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감미로운 통기타 선율과 이무진의 목소리로 재해석한 ‘Alcohol-Free’에 원곡자 트와이스 다현을 비롯해 ‘라스’ MC들까지 흠뻑 빠져들었다. ‘라스’ 녹화장은 순식간에 남미 해변처럼 황홀한 분위기로 바뀌었다.
이무진의 ‘Alcohol-Free’는 오늘(24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되는 ‘라디오스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빽가 심경 “뇌종양 두개골까지 침투…코요태 탈퇴 고민했다”
- 슈가 출신 아유미, 10월 결혼 [공식입장]
- 10기 솔로녀들 등장부터 난리…“자산 50억 이상, 집만 다섯 채”(나는 솔로)
- 장나라 남편 최초 공개…박원숙 “너무 잘생겨” (같이삽시다) [TV체크]
- 김흥국 "5년 전, 내 인생 끝났구나 생각.." 심경 토로
- 고현정, 흰머리+멍투성이…지쳐 드러누운 근황 [DA★]
- 속옷 뒤집어 쓴 40대女 나체 시신…실종 신고도 안한 재혼 남편 (용형4)
- 이민호, 박봄 셀프 열애설 기행 차단 “개인적 친분 없다” [DA:스퀘어]
- ‘7월 결혼’ 김지민, 김준호 때문에 경제력 타격…웨딩홀 내돈내산 (준호 지민)
- ‘쌍둥이맘’ 한그루, 초밀착 에슬레저룩…비현실적 바디라인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