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새뜰 Village Dream-UP 프로젝트'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을의 주거·보육·교육·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혁신적 사업모델을 지원하는 '새뜰 Village Dream-UP(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가 공모된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 새뜰마을사업 선정 지역 등을 대상으로 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 공모를 오는 9월 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을의 주거·보육·교육·환경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혁신적 사업모델을 지원하는 ‘새뜰 Village Dream-UP(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가 공모된다.
한국서부발전(사장 박형덕), 한국사회복지협의회(회장 서상목), 국토교통부(장관 원희룡)는 국토부가 추진하고 있는 도시 새뜰마을사업 선정 지역 등을 대상으로 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 공모를 오는 9월 1일까지 접수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 추진하는 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지역문제를 해결하고, 지속가능한 마을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프로젝트다.
지역의 현안을 해결하고자 하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등 사회적경제기업, 비영리 민간단체, 소셜벤처 등 새롭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기관·단체라면 누구든지 신청이 가능하다.
대상 지역으로는 국토부의 새뜰마을사업 추진 및 완료 지역과 한국서부발전소 건설지역 일부 중 사회문제와 관련된 의제설정과 해결에 대한 의지가 있는 마을 4개소도 추가해 총 135개 지역으로 확대했다.
공모 이후 서류 검토 및 인터뷰 진행 등 전문가 심사를 통해 총 4개 지역 프로젝트가 선정돼 각 기관당 사업비 3000만 원이 지원된다. 또 현장실사를 통한 컨설팅·교육 지원 등 맞춤형 운영진단, 프로젝트 언론 홍보 등도 제공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 복지넷 홈페이지(www.bokji.net)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은 "새뜰 빌리지 드림업 프로젝트를 통해 주민 참여가 가능한 사회적 경제 모델을 창출하고, 창의적인 지역사회 문제해결형 아이디어를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이용권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黨 풍자 사진 올린 이준석 “쌓는 건 2년 무너지는 건 2주”
- “각하 지금 300㎜가 왔답니다”… ‘폭우 와중 尹은 음주’ 가짜뉴스 퍼져
- “남편 나가자 이은해·조현수 성관계” 계곡살인, 살인미수 사건 전말
- “저주받은 그림 치워야”…80대 노모 속여 1800억원대 그림 훔친 딸 검거
- [속보] 대통령실 “사드3불 관련 인수인계 받은 사안 없다”...8월말 기지 정상화
- 고민정 “尹 지지율 20%, 그나마 있던 정상국가를 비정상국가로 만들고 있다는 경고”
- ‘맨홀 실종’ 남매 누나도 숨진 채 발견...실종자 연이어 시신으로
- 법원 “故 손정민 유족에 사고 현장 인근 CCTV 공개해야”
- 미 FBI사무실 침입한 간 큰 무장괴한...경찰과 총격전도
- 서울 서초구 빌딩 지하주차장서 휩쓸려간 40대, 사흘 만에 주검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