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와 관능사이, 이유미[화보]

강주일 기자 2022. 7. 18.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배우 이유미. 바자 제공



배우 이유미. 바자 제공



배우 이유미가 패션 매거진 하퍼스 바자 26주년 기념호의 얼굴로 발탁됐다.

하퍼스 바자는 18일 이유미와 럭셔리 브랜드 미우미우가 함께한 8월호 표지사진을 공개했다.

이유미는 반복적이고 익숙한 패션 코드를 새로운 트렌드로 내세운 미우미우의 2022 F/W 컬렉션을 소녀와 소년 두 가지 버전으로 소화했다.

이유미는 화보에서 관능미를 가진 묘한 느낌의 소녀와 흔들리듯 불완전하고도 순수한 소년의 각기 다른 매력을 완벽하게 해석했다 .

‘오징어게임’ 이후 미우미우의 글로벌 엠버서더로 발탁되며 단숨에 글로벌 패션 아이콘이 된 이유미는 인터뷰에서 조금은 독특한 패션관을 밝혔다.

배우 이유미. 바자 제공



그는 “감정에 따라 색을 선택할 만큼 모든 색을 좋아한다. 옷장 안이 엄청 컬러풀하며 옷에 여백이 없다. 거의 모든 티셔츠에 그래픽이나 글씨 아니면 사람 얼굴 , 동물 얼굴이 그려져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패션 브랜드 앰버서더라는 경험은 처음이라 신기하다. 브랜드와 함께 나를 떠올리는 사람들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다. 나에게 예쁘고 멋진 옷들을 소화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 같아서 기분 좋기도 하다” 고 ‘인간 미우미우’ 가 된 소감을 전했다.

이유미는 ‘오징어게임’ ‘지금 우리 학교는’ 등으로 스타덤에 올랐다. 이후 작품은 ‘멘탈코치 제갈길’로 정했다.

배우 이유미. 바자 제공



그는 새 작품 속 캐릭터에 대해 “시나리오 안에서 가을이라는 캐릭터가 점점 성장하는 게 보였다. 세계 쇼트트랙 메달리스트였지만 슬럼프를 겪으면서 자기방어를 하는 역할을 보며 응원하게 되고 같이 성장할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고 말했다.

배우 이유미 의 화보와 인터뷰는 ‘하퍼스 바자’ 8 월호, 하퍼스 바자 공식 웹사이트와 인스타그램에서 볼 수 있다.

강주일 기자 joo1020@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