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티테크 육성·투자 스타트업 단신] 비주얼캠프 · 이랑텍

강동완 기자 입력 2022. 7. 6. 18:0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단신 모음이다.

━◆ 인공지능(AI) 기반 시선추적 기술 개발 기업 비주얼캠프,서울투자청 '코어100' 선정━인공지능(AI) 기반 시선추적 기술 개발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서울투자청이 주관하는 '코어(Core) 100'에 선정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2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던 스타트업 기업단신 모음이다.



◆ 인공지능(AI) 기반 시선추적 기술 개발 기업 비주얼캠프,서울투자청 '코어100' 선정


인공지능(AI) 기반 시선추적 기술 개발 기업 ㈜비주얼캠프(대표 석윤찬)가 서울투자청이 주관하는 '코어(Core) 100'에 선정됐다. 서울 투자유치 핵심이 될 '코어100'에는 비주얼캠프를 포함해 해외 투자유치 경쟁력이 있는 유망 스타트업 38곳이 1차로 선정되었다. 선정된 기업은 인공지능, 바이오·헬스케어, 핀테크 등 서울시 신사업 분야 혁신기술 보유 기업들이다.

코어 100에 선정된 비주얼캠프의 시소(SeeSo) SDK(Software Development Kit)는 스마트폰, 태블릿, PC뿐만 아니라 Firefox, Chrome, Microsoft Edge 등과도 호환 가능한 높은 확장성과 비교적 높은 시선 추적 정확도를 갖춘 솔루션이다. 시선 추적 정확도는 전세계 동종 업계 최고 수준으로 CES, MWC 등 해외 전시회에서의 수상을 통해 기술 혁신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개발자라면 누구든지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현재 전세계 8000여 명의 개발자가 시소 SDK를 사용 중이다.비주얼캠프의 시소 SDK 라이선스는 SK, LG U+, 교원, 웅진, 아이스크림에듀, 비상M러닝 등 국내 굴지 기업들에 제공되고 있다.

비주얼캠프는 시선추적 기술을 적용 가능한 헬스케어, 이커머스 등 다양한 시장으로의 확장을 위해 각 분야 전문가들과의 연구 개발 및 사업 다각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비주얼캠프 관계자는 "이번 서울투자청 코어 100에 선정되고, 해외 투자유치를 위한 마케팅 및 IR 등 지원을 받게 되어 당사로서 굉장히 의미가 있다. 해당 지원 사업을 통한 미주, 유럽 등 다양한 글로벌 시장 진출과 투자유치 성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힘을 쏟겠다."라고 밝혔다.



◆ 아기유니콘 기업 이랑텍,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 ESG 경영에 앞장서


㈜이랑텍(대표 이재복)이 최근 고용노동부와 노사발전재단에서 주관하는 '2022년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노사문화 우수기업'은 협력적 노사문화 확산과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상생 노사문화를 모범적으로 실천하는 기업을 선정해 지원하는 인증제도이다.
평가항목은 노사관계 일반(노사관계 비전 및 전략), 열린 경영 및 근로자 참여, 인적자원 개발 및 활용, 성과배분 및 임금체계 개선, 근로복지 및 일터혁신, 노사의 사회적 책임 등 6개 분야이다. 선정된 기업은 정기근로감독 3년 면제, 세무조사 1년 유예, 공공기관 입찰시 가점, 신용평가 가산점 부여 등의 지원을 받는다.
올해는 37개사가 노사문화 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이랑텍은 중소기업 13개 우수기업 중의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랑텍은 회사의 비전을 내재화하고 경영상황을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이재복 이랑텍 대표이사는 "수평적인 분위기와 자율성을 기반으로 직원 개개인의 책임성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업무활동을 진행하는 것이 직원들을 위해서 옳다고 본다."며 "나부터 권위의식을 버리고 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에 나서 사내 문화와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고, 앞으로도 좋은 사람이 모여, 좋은 회사를 만들기 위해 다같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디야커피, 여름 시즌 한정 '빙수 6종' 출시
탐앤탐스, 여름 시즌 저격 빙수 'SUN-DAY snow flakes' 출시
노포식당, 대창전문점 직화구이 방식을 선택한 이유는?
한국프랜차이즈協, 가맹본부 대상 가맹점 위생관리 자체교육 실시
뉴욕야시장, 2022년 미국여행 맛보기 … 신메뉴 출시예고
[머니S 주요뉴스]
"출근 안해도 돼"… 네이버·카카오 원격근무?
서울 한복판 대형빌딩 '공포의 5분'… 혼비백산
김건희 명품 목걸이 얼마길래?… 외교패션 화제
"날 무시해"… 관중석 향해 침 뱉은 '테니스 악동'
전쟁 경험하러 우크라 간다는 10대들… 이근 '발끈'

강동완 기자 enterfn@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