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 '예당호 출렁다리' 최단기간·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 인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예산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가 국내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을 인증 받았다.
군은 지난해 10월 28일 예당호 출렁다리 500만번째 방문객에 대한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한국기록원에 최고최다 기록 인증을 신청해 지난 24일 최종 인증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국 200여개 출렁다리 중 최단기간 가장 많은 방문객 찾아
[더팩트 | 예산=최현구 기자] 충남 예산군의 대표 관광명소인 예당호 출렁다리가 국내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최고 기록을 인증 받았다.
군은 지난해 10월 28일 예당호 출렁다리 500만번째 방문객에 대한 기념 이벤트를 개최한 바 있으며, 이를 기록으로 남기기 위해 한국기록원에 최고최다 기록 인증을 신청해 지난 24일 최종 인증을 받았다.
한국기록원은 군이 제출한 방문객 현황과 센세텍코리아의 통계에 기반해 이번 기록을 인증했다. 예당호 출렁다리는 전국 200여개의 출렁다리 중 국내 최장 기록은 깨졌으나 최단기간 가장 많은 관광객이 방문한 출렁다리로 한국기록원에 기록됐다.
이는 천연 자연자원이 많지 않은 충남 내륙에서 자치단체의 자발적인 노력으로 관광을 선도한 모범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군은 올해 하반기 모노레일 준공, 워터프론트 조성, 2023년 착한농촌체험세상 준공 등 앞으로도 예당호라는 특별한 자원을 바탕으로 더 많은 관광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해 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기록원의 이번 인증으로 군은 한국기록원에 2020년 4월 6일 인증 받은 최대면적 부력식 음악분수와 함께 최단기간 최다 관광객 방문 기록을 보유하게 됐다.
thefactcc@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찰은 죽었다"…'행안부 통제안' 밀어붙이기에 반발 격화
- '골프 천재' 리디아 고, 정태영 현대카드 부회장 며느리 된다
- 이준석 vs 친윤, 갈등 가열…세력화 경쟁 양상
- 박지현, 'SNS 정치'로 전대 출마?…'싸늘한' 당내 반응
- "결국은 고객" 구광모 LG 회장 취임 4년째 이어진 '고객 사랑'
- MB, 서울대병원 재입원…형집행정지 오늘 판가름
- [단독] 김영철, KBS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진행 4년 만에 하차
- 현대모비스, 글로벌 車 부품사 순위 6위 탈환
- 셀트리온 "코로나19 치료제 임상 3상 중단…비용 증가로 사업성 결여"
- 검찰, 중대재해처벌법 첫 기소…'독성간염' 사업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