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어린이 자원순환교육 진행 외 [대구소식]

입력 2022-05-30 15:27:55
- + 인쇄
대구시, 어린이 자원순환교육 진행 외 [대구소식]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 제공) 2022.05.30

대구시는 30일부터 다음달 22일까지 지역 13개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미래를 위한 어린이 자원순환교육’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수업은 이론 위주의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몰입할 수 있도록 재활용 보드게임, 자원순환퀴즈, 마인드맵 활동 등 다채롭고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대구시는 이번 교육이 어린이들이 재활용의 중요성을 인식해 일상생활 속에서 자원순환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고, 자원순환 선도도시를 이끌 실천리더로 거듭나기를 기대하고 있다.

홍성주 대구시 녹색환경국장은 “1회용품과 플라스틱 폐기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미래의 주역이 될 어린이들에 대한 교육이 중요하다”며, “교육 후 실시할 설문조사 결과를 분석해 개선책과 교육 지원을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구시, 청렴도 향상 실·국 전략보고회 개최

대구시, 어린이 자원순환교육 진행 외 [대구소식]
대구시는 30일 2차 청렴도 향상 실·국 전략보고회를 열었다. (대구시 제공) 2022.05.30

대구시는 30일 ‘청렴도 1등급, 자랑스러운 대구’ 목표 달성을 위한 2차 청렴도 향상 실·국 전략보고회를 개최했다.

주요 보고내용은 지난 3월에 발표한 3대 관행 개선(갑질, 꼰대문화, 편의제공·수수), 3대 취약분야 특별대책(초과근무수당, 출장 여비, 업무추진비), 각종 인·허가, 보조금, 공사 관리․감독 등에 대한 투명성, 공정성 확보 방안 등이다.

또 지난 4월에 완료한 부서별 자체 청렴도 측정결과 취약항목에 대한 부서별 개선방안과 국민권익위원회가 권고한 80여 개 제도개선 과제 이행계획도 포함됐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청렴도 1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실·국장이솔선수범해 대구시 공직자들의 자존감 고취는 물론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청렴한 시정을 펼치는 데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도시농업전시관에서 꽃으로 힐링하세요”

대구시, 어린이 자원순환교육 진행 외 [대구소식]
대구시 농업기술센터가 지난해 대구꽃박람회에 설치한 ‘도시농업전시관’ 모습. (대구시 제공) 2022.05.30

대구시 농업기술센터는 다음달 3일부터 4일간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3회 대구꽃박람회에 ‘도시농업, 꽃으로 디자인하다’라는 주제로 ‘도시농업전시관’을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도시농업전시관’에서는 도시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텃밭 모델 5종을 전시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머물게 할 예정이다. 

이솜결 대구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매년 도시농업전시관 조성을 통해 도시민의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과 소통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구=최태욱 기자 tasigi7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