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인사처, 국립통일교육원장 등 13개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정상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05.22 12:00

수정 2022.05.22 12:00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전경. 뉴시스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전경. 뉴시스

[파이낸셜뉴스] 인사혁신처는 2022년도 5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23일부터 실시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는 통일부, 산업통상자원부 등 9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1개 직위와 과장급 12개 직위 등 총 13개 직위이다.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은 고위공무원단 가등급 직위이다.

과장급 직위는 국세청 중부지방국세청 송무과장, 기상청 해양기상과장, 산업통상자원부 통상분쟁대응과장, 원자력안전위원회 감사조사담당관 등이다.

국립통일교육원장, 통상분쟁대응과장 및 국가기술표준원 기술규제협력과장,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디지털헬스규제지원과장 등 4개 직위는 민간 출신만 지원할 수 있는 경력개방형 직위이다.

국립통일교육원장은 대국민 통일교육, 각급 학교와 사회교육기관 및 지역사회의 통일교육 지원, 통일교육 교재 및 프로그램 개발·보급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고위공무원단 직위이다.


국토교통부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장은 국토위성 개발·운영, 국토위성 영상 생산·관리·서비스, 위성영상 기반 공간정보 구축 및 활용모델 개발 등을 총괄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기상청 해양기상과장은 해양기상 관련 정책수립 및 기술 지도·개발, 해양기상 조사·분석, 해양기상관측선 도입·운영, 기상통신소 운영 등을 담당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23일부터 6월 7일까지이다.

이석희 인사처 개방교류과장은 "공직사회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개방과 혁신을 선도할 유능한 전문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사이트 나라일터와 각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jung@fnnews.com 정상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