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이효리 '떡볶이집 그 오빠' 출연, 김종민과 의리 지켰다
OSEN 연휘선 기자
발행 2022.05.16 13: 33

가수 이효리가 '떡볶이집 그 오빠'에 출연한다. 
16일 OSEN 취재 결과 이효리는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떡볶이집 그 오빠'에 게스트로 출연한다. 그는 지난 15일 촬영을 마쳤고 이달 중 방송을 앞두고 있다. 
이효리의 '떡볶이집 그 오빠' 출연은 코요태 김종민과의 인연으로 성사됐다. 현재 '떡볶이집 그 오빠'에서 김종민은 방송인 지석진, 배우 이이경과 3MC로 활약 중이다. 

11일 오후 경기도 파주시 CJ ENM 스튜디오 센터에서 2021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2021 Mnet ASIAN MUSIC AWARDS, MAMA) 시상식이 진행됐다.시상식 앞서 진행된 레드카펫 행사에서 이효리가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1.12.11 / soul1014@osen.co.kr

이 가운데 김종민은 이효리가 출연하는 티빙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서울체크인'에 출연했다. 촬영 당시 김종민이 출연하는 '떡볶이집 그 오빠'를 이야기하던 도중, 이효리가 "종민이 네가 불러주면 가지"라고 흔쾌히 말했고 제작진이 발 빠르게 섭외 제안을 건네며 실제로 출연이 성사됐다. 
이효리와 김종민은 앞서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의 환불원정대 프로젝트를 함께 하며 동갑내기 친구로 거듭났다. 과거 핑클(이효리)과 코요태(김종민)로 활동 시기가 겹쳤던 두 사람은 이효리가 엄정화, 제시, 마마무 화사와 활불원정대 멤버로, 김종민이 정재형과 환불원정대 매니저로 활약하며 79년생 동갑내기로 돈독함을 쌓았다. 
여기에 김종민이 '서울체크인'에 코요태 신지, 젝스키스 은지원, 래퍼 딘딘과 함께 여행을 떠나며 한번 더 방송을 통해 친분을 드러낸 상황. '놀면 뭐하니?' 환불원정대, '서울체크인'을 거쳐 '떡볶이집 그 오빠'까지 이어지는 이효리와 김종민의 우정이 팬들에게 훈훈함을 선사하고 있다. 
'떡볶이집 그 오빠'는 지석진, 김종민, 이이경 세 오빠가 야심차게 연 떡볶이 가게에서 그때 그 시절 이야기부터 세상 돌아가는 넋두리까지 풀어내는 토크 예능이다.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30분에 방송된다. 
/ monami@osen.co.kr
[사진] OSEN DB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