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중기소식]하이메 아욘 '암체어·테이블' 국내 출시 등

등록 2022.05.04 15:34:47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서울=뉴시스] 티본 암체어와 아르볼 사이드 테이블. (사진=리아 제공) 2022.05.04.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티본 암체어와 아르볼 사이드 테이블. (사진=리아 제공) 2022.05.04.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4일 중소기업계 소식.

▲이탈리아 가구 브랜드들을 국내에 소개하는 '리아'(LIA)는 스페인 출신의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Jaime Hayon)의 신제품 티본(T-Bone) 암체어와 아르볼(Arbol) 사이드 테이블을 단독 수입해 국내에 선보인다. 이 제품은 이탈리아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체코티 콜레지오니(Ceccotti collezioni)가 지난해 9월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선보인 것이다.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CASETiFY)는 월트디즈니 컴퍼니의 루카스필름과 협력해 대중 문화에 큰 영향력을 미친 스타워즈의 오리지널 3부작 포스터에서 영감을 받은 캡슐 컬렉션을 선보인다. 스타워즈 반란군 혹은 은하 제국의 팬들은 케이스티파이 공식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는 어린이날 100주년을 기념해 프리미엄 극세사 기저귀 '프레미뇽'을 기부했다. 어린이날을 기념해 저소득아동가정에 40만여개(약 1억4000만원 상당)의 기저귀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굿네이버스를 통해 전달했다.

▲주방가전기업 쿠첸은 가정의 달을 맞아 4일 강남복지재단과 함께 위기가구, 복지사각지대, 사회복지시설에 필수 주방가전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쿠첸은 강남구사회복지기관협의회를 통해 강남드림빌, 강남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34개 사회복지시설에 4500만원 상당의 밥솥, 인덕션, 식기소독기를 기부했다. 지원 대상은 서울 강남구 영구임대아파트 주민을 비롯한 저소득 1인 생활인 취약계층이다.

▲제조업체 매칭플랫폼 '카파'를 운영하는 에이팀벤처스는 국내 최초로 도면에 특화된 협업 소프트웨어인 카파 커넥트를 출시했다. 도면을 클라우드 서버에 보관했다가 필요 시 원하는 사람들과 쉽게 주고받을 수 있고 채팅을 통해 함께 얘기를 나누다가 중요한 요청사항은 도면 상에 직접 남길 수도 있다.

▲디지털헬스 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노인 만성 피부질환 관리를 위한 확장현실(XR) 트윈 기술개발 과제의 연구개발기업으로 선정됐다. XR 트윈 기술은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혼합현실(MR)을 포함한 현실과 가상을 넘나드는 메타버스(3차원 가상세계) 기술을 활용, 컴퓨터에 현실 속 사물의 쌍둥이를 만들고 시뮬레이션함으로써 결과를 미리 예측해 최적화한다.

▲스위스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는 테니스 황제 로저 페더러와 함께한 투인원(2-in-1) 커피머신 'Z10'의 TV CF를 공개했다. Z10은 세계 최초로 콜드브루와 핫브루 모두 추출 가능한 유라의 최신 커피머시닝다. 90년 이상 전자동 커피머신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한 유라의 기술력이 응축돼 있다.

▲씰리침대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직영점을 오픈했다. 씰리침대 청담 직영점은 7호선 청담역 인근 씰리코리아 본사 건물 2층에서 약 100평 규모로 운영된다. 매장은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와 신혼 고객층의 방문이 많은 청담동의 특수성을 고려해 프라이빗과 럭셔리를 테마로 꾸며졌다. 

▲IT 인재양성 스타트업 코드스테이츠는 서울 마곡동에 교육문화복합공간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를 새롭게 개관했다. 코드스테이츠 마곡 캠퍼스는 커리어 전환 교육, 수강생과 졸업생 네트워킹 기회 확대 등 IT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체 규모는 570평이다. 인원은 최대 600명까지 수용이 가능하다.

▲호주 홈퍼니처 기업 코알라는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 서울시와 손잡고 서울시·평택시의 취약계층에 5000만원 상당의 매트리스를 기부했다. 서울시 내 36개 가구와 평택시 내 16개 가구에 각각 전달됐다.

▲종합 아티스트 IP(지식재산권) 플랫폼 원더월은 글로벌 뮤지션의 아트클래스 국내 단독 출시를 기념해 '뮤직패스' 할인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4일 낮 12시부터 31일까지 진행된다. 원더월 아트클래스의 뮤직 카테고리를 1년간 무제한으로 수강 가능한 '뮤직패스'가 51% 할인된다.

▲교육출판기업미래엔은 교수활동지원 플랫폼 엠티처에서 초중고 교사들을 대상으로 동영상, 이미지, 오디오, 실감형 콘텐츠 등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통합 제공하는 디지털 아카이브 'M카이브'를 오픈했다. M카이브에는 학생들의 흥미를 끄는 6만건 이상의 교육용 멀티미디어 콘텐츠가 수록돼 있다.

▲벤처캐피탈 캡스톤파트너스는 KDB산업은행 넥스트라운드 '바이오벤처 포트폴리오 데이'를 열고 IR 라운드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10일 KDB산업은행 여의도 본점 1층 IR 센터에서 열린다. 캡스톤파트너스의 포트폴리오사 중 바이오벤처 스타트업 5곳이 참여한다.

▲친환경 음식물처리기 브랜드 스마트카라는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공효진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 캠페인 '세상 편한 친환경'을 전개한다. 스마트카라는 배우 공효진의 솔직하면서도 진정성 있는 이미지와 친환경 행보가 브랜드 가치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 신규 광고 캠페인은 '스마트카라로 실천하는 세상 편한 친환경'이라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씨앤투스성진은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가 주관하는 '소아암 i-Fun 캠퍼스'에 동참했다. 씨앤투스성진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한국백혈병소아암협회에 아에르 KF94·KF80 보건용 마스크 총 2만3698장을 기부했다.

▲노루페인트는 페인팅의 가치 재조명 이벤트 '노루아뜰리에' 참여자가 시작한지 열흘만에 1만5000명을 돌파했다고 전했다. 지난달 22일부터 이벤트 전용 웹 사이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노루아뜰리에는 트러스트 사의 토르(THOR)와 함께한 흰색 컨테이너를 자신만의 페인팅 디자인과 커스텀 스티커를 활용해 세상에서 하나뿐인 굿즈로 만들 수 있는 이벤트다.

▲크린랲은 서울 한남동 소재로 위탁 운영중인 반려동물센터 4층에 5일부터 파충류 숍을 운영한다. 크린랲 한남점 파충류 숍은 파충류 전문 브랜드인 '게코스 리퍼블릭'과 협업해 운영한다. 크레스티드 게코(속눈썹 도마뱀), 리키에너스 게코, 가고일 게코, 토케이 게코, 카멜레온, 거북류, 비어드 드래곤 등 다양한 파충류 생물을 분양받을 수 있다.

▲식기 렌탈 세척 서비스 스타트업 뽀득은 GS건설 본사에 자사 다회용컵 서비스 '뽀득 에코'가 도입된다고 전했다. 뽀득 에코는 일회용품 절감을 위해 다회용기를 렌탈·세척하는 사업부다. 뽀득이 다회용컵을 매일 수거하고 세척해 다시 배송하는 방식이다.

▲등급제 결혼정보회사 '우주메리'는 22일까지 매칭 매니저 채용을 진행한다. 우주메리 매칭 매니저의 주요 업무는 등급 테스트를 거쳐 가입한 회원들의 이상형 체크리스트를 확인·관리하며 적절한 상대를 매칭해주는 것이다. 우주메리 매칭 매니저에게는 기본급 외 인센티브, 식대 등이 제공된다. 근무지는 서울 강남구의 본사다. 주 4일은 재택근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