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가요

송가인 ‘비 내리는 금강산’ MV, 5월 1일 공개

신영은 기자
입력 : 
2022-04-29 14:25:15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트로트 여왕’ 송가인이 팬들을 위해 재촬영한 신곡 뮤직비디오의 공개 날짜를 확정했다. 송가인의 소속사 포켓돌스튜디오는 29일 “지난 21일 발매된 송가인의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 타이틀곡 ‘비 내리는 금강산’ 뮤직비디오가 오는 5월 1일 오후 6시에 공식 SNS 및 유튜브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늦었지만 송가인의 감성이 담긴 이번 뮤직비디오가 팬들에게 위로를 선사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송가인은 바닷가로 추측되는 장소에서 슬픈 표정을 짓고 있다. 특히, 송가인은 바다 한 가운데에 홀로 앉아 있어 더욱 쓸쓸한 무드를 드러내며 뮤직비디오를 향한 궁금증을 증폭시키기도 했다.

‘비 내리는 금강산’이 남북 분단의 아픔을 간직한 채 살아가는 실향민의 애환과 보고 싶은 가족의 그리움을 노랫말로 담아낸 만큼, 송가인은 내달 1일 공개되는 뮤직비디오에서 어떤 분위기를 담아내 팬들에게 감동과 쓸쓸함을 선사할 것인가에 귀추가 주목된다.

송가인 역시 소속사를 통해 “늦었지만 팬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재촬영을 진행했고, 드디어 공개를 이틀 앞두고 있다. 팬분들(어게인)께서 뮤직비디오 공개까지 긴 시간 기다렸을 텐데 기다려줘서 고맙다. 이 뮤직비디오가 여러분에게 위로가 될 수 있길 바라며,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송가인은 1년 4개월 만에 세 번째 정규앨범 ‘연가(戀歌)’를 발매하고 메인 타이틀곡인 ‘비 내리는 금강산’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연가'(戀歌)’가 사랑하는 사람을 그리워해서 부르는 노래인 것처럼, 송가인은 오랜 시간 자신을 기다려준 사랑하는 팬들을 향한 고마움과 사랑의 마음을 총 10곡 속에 담았다.

이번 앨범은 국민가요 '동백아가씨'의 작곡가 故 백영호 선생의 미발표곡이자 슬픈 선율과 애절한 노랫말이 돋보이는 정통 트로트 곡 ‘비 내리는 금강산’과 그리움에 잠 못 드는 가을밤처럼 기억 저편에 사랑이 남아있다는 노랫말을 송가인만의 감성으로 녹여낸 ‘기억 저편에’가 더블 타이틀곡으로 선정되며 각기 다른 ‘그리움’을 전하고 있다.

송가인은 어버이날인 오는 5월 8일, 네이버 NOW.에서 ‘오월의 연가’라는 테마로 팬들을 향해 사랑과 그리움을 담아 전할 전망이다.

[신영은 스타투데이 기자]

사진ㅣ포켓돌스튜디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