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외 마스크 해제 언제?.. 중대본-인수위 엇박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시기를 두고 정부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엇갈리고 있다.
중대본은 오는 29일에, 인수위는 5월 하순은 되어야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검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 위원장은 "30일 안에 '실외마스크 프리' 선언시기를 검토하고, 5월 하순경 상황을 보고 마스크 실외 착용 해제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의 전제 조건으로 방역 안정화를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 시기를 두고 정부와 대통령직인수위원회가 엇갈리고 있다. 중대본은 오는 29일에, 인수위는 5월 하순은 되어야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 검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은 27일 인수위 코로나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보건의료분과가 논의해 확정한 '코로나19 비상대응 100일 로드맵'을 발표했다. 안 위원장은 "30일 안에 '실외마스크 프리' 선언시기를 검토하고, 5월 하순경 상황을 보고 마스크 실외 착용 해제 여부를 판단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실외마스크 착용 해제의 전제 조건으로 방역 안정화를 강조했다.
반면, 중수본은 이달 29일 실외 마스크 착용 계획을 공개한다는 방침을 밝혔다. 손영래 중수본 사회전략반장은 같은 시각 개최된 정례브리핑에서 "실외 마스크 착용 계획은 이번주 금요일 중대본에서 일차적으로 조정 방향을 결정해 발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손 반장은 "인수위 발표와 시간이 겹쳐 파악은 하지 못하고 있으나, 큰 방향은 지금까지 중수분이 발표한 것과 크게 다르지 않다고 판단한다"라며, "의견수렴 과정에서 인수위 제시 의견 등 다양한 의견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그는 "개선이 필요하다고 지적되는 부분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개선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엉덩이 골절돼 사진 찍었다가" 충격… '기생충 알' 수백개 발견, 원인 뭐였을까?
- “생식 능력 완전히 없어져”… 고환 붓고 고름 나와 절제, 40대 남성 걸린 병은?
- 비보존, 경구용 비마약성 진통제 ‘VVZ-2471’ 中 특허 등록
- 셀트리온, 유럽 5개국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출시
- “‘이 벌레’ 물렸다가, 손가락 7개·발가락 9개 절단”… 모기인 줄 알았는데, 정체는?
- SK바이오사이언스-사노피, 파트너십 확대… ‘베이포투스·아박심’ 공동 판매
- ‘7kg 감량’ 박나래 “헬스장 없으면 혼자라도 ‘이 운동’”… 효과 어떻길래?
- 원치 않게 ‘4시간’ 발기, 의료진 실수로 환각 증세까지… 호주 30대 男 무슨 사연?
- 그냥 지나치면 안 되는 부모님 ‘건강 이상 신호’ 4가지
- “세계에서 가장 섹시한 할머니” 50대 女, 동안 비법으로 ‘이 음식’ 꼽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