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페이스북
X
카카오톡
주소복사

티켓링크, ‘취소표대기’ 서비스 오픈…“취소 좌석 선점하세요”


입력 2022.03.28 10:03 수정 2022.03.28 10:02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NHN티켓링크가 28일 원하는 공연의 티켓 예매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취소표대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NHN티켓링크 NHN티켓링크가 28일 원하는 공연의 티켓 예매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취소표대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관련 이미지.ⓒNHN티켓링크

NHN티켓링크는 원하는 공연의 티켓 예매 기회를 확대 제공하는 ‘취소표대기’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매진 등의 이유로 티켓 예매가 불가능할 경, 취소 좌석 선점 기회를 제공한다. 일반적인 ‘좌석형’을 비롯해 티켓링크에서만 제공하는 ‘구역형’과 ‘매수형’까지 총 3가지 유형으로 선보였다.


‘좌석형’은 ‘A-1’ 자리와 같이 특정 좌석을 선택해 대기하는 방안이다. 새로운 방식의 ‘구역형’은 ‘W석’처럼 일정 구역을 선택해 어디서든 취소 좌석이 나오면 선점하는 방법이다. ‘매수형’은 구역이나 좌석 상관없이 원하는 티켓 매수를 지정할 수 있는 방식이다.


티켓링크는 공연별로 가장 최적화된 유형을 적용해 회원들의 원활한 실예매를 지원할 방침이다.


취소표대기 서비스 이용 시 티켓링크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 ‘취소표대기 신청 내역’ 메뉴에서 신청 좌석과 구역에 대한 대기 순번을 확인할 수 있다. 원하는 좌석이 확보되면 빠르게 확인하고 예매할 수 있도록 SMS, 알림톡, 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준다.


티켓링크는 4월에 예매 오픈하는 모든 뮤지컬부터 취소표대기 서비스를 적용할 계획이다.

김은경 기자 (ek@dailian.co.kr)
기사 모아 보기 >
0
0
김은경 기자가 쓴 기사 더보기

댓글 0

0 / 150
  • 최신순
  • 찬성순
  • 반대순
0 개의 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