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디언 테일즈', 日 양대 마켓 300만 다운로드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콩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 4개월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가디언 테일즈는 서비스 이틀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무료 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오른 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약 4개월 만에 일본에서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콩스튜디오는 자사에서 개발 및 서비스 중인 모바일게임 ‘가디언 테일즈’가 일본 정식 서비스 시작 4개월 만에 일본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 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을 돌파했다고 금일(7일) 밝혔다.
콩스튜디오는 일본 지사를 통해 지난해 10월, 가디언 테일즈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 가디언 테일즈는 서비스 이틀 만에 모바일 양대 마켓에서 무료 게임 다운로드 1위에 오른 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약 4개월 만에 일본에서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건이라는 기록을 달성했다.
매출 역시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4위를 달성하며 성공적으로 일본 게임 시장에 안착했으며, 올해 1월, 월드10 챕터 업데이트 후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콩스튜디오는 '가디언 테일즈'의 일본 서비스를 위해 큰 인기를 누렸던 월드10 챕터를 서비스 3개월 만에 선보이며 빠른 게임 전개를 이어갔다. 이 외에도 신규 PV 제작 및 가디언 테일즈 출시 100일 돌파 생방송 진행 등 현지 팬들과 소통하는 다양한 마케팅으로 눈길을 끌었다.
한편, 콩스튜디오는 한국 서비스 개선을 위해 3월 중 이용자들과 만남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Copyright © 게임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한주의 게임소식] 치열한 순위 경쟁 펼쳐지는 모바일게임 시장
- 엔픽셀 '그랑사가', 일본 앱스토어 8위로 역주행
- 엔픽셀 일냈다! '그랑사가' 일본 사전 예약 400만 명 돌파
- 크로노 오디세이 분위기 심상치 않네. 요동치는 카카오게임즈 주가
- 애플, 비트코인 기반 블록체인 게임 인앱 결제 승인
- 위메이드, 위믹스에 'USDC.e' 교환 모듈 서비스 도입...위메이드 그룹사 주가 상승
- [인터뷰] 김형태 대표 "스텔라 블레이드 모더들 조금만 더 분발해주길"
- 청강대 이상원 교수, “유니티 엔진, 지금도 현업과 교육에 있어 가장 실용적인 선택지”
- 스테이블 코인 여파? 넥써쓰, 위메이드에 이어 카카오게임즈도 상한가
- 혼자서 모두를 위한 게임을 만들다. ‘큐브 오브 라이프 레저렉션’ 만든 혼스피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