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 역명 선호도 조사中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15일까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의 역명 제정을 위해 공모한 역명 대상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한 별내선 복선전철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며 구리시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구리시 구간에 건설 중인 3개의 정거장(BN2, BN3, BN4)의 역명 제정을 추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리)=박준환 기자]구리시(시장 안승남)는 오는 15일까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의 역명 제정을 위해 공모한 역명 대상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하철 8호선을 연장한 별내선 복선전철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이며 구리시는 시민의 의견을 수렴하여 구리시 구간에 건설 중인 3개의 정거장(BN2, BN3, BN4)의 역명 제정을 추진한다.
역명 선호도 조사에 앞서 지난 1월부터 30일간 역명을 공모했으며 578명의 시민이 참여하여 BN2 정거장의 역명으로 75개, BN4 정거장의 역명으로 86개의 역명을 제안했다. BN3 정거장은 환승역으로 기존 운영 중인 ‘구리역’ 명칭을 사용한다.
공모한 명칭 중 역명 제정 기준에 적합하고, 다수가 제안한 역명으로 선정한 정거장별 3~5개의 후보 역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
최종 제정된 역명은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친 후 구리시 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4월 중 최종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참여 방법은 구리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설문조사) 참여, 이메일(zerostop23@korea.kr), 팩스(031-550-8309), 방문 접수 등이다.
주민의 참여를 장려하기 위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모바일 커피쿠폰, 50명)을 지급할 예정이다.
pjh@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대통령도, 나라도 못 줘”…우크라, 젤렌스키 겨냥 체첸암살단 제거 [나우,어스]
- 日 아이돌 욱일기 생일 광고판, 결국 삭제…서경덕 “역사적 무지함”
- [영상] “그렇게 힘들었나” 울먹이는 김정주, 세상과 마지막 인사
- “내 집 먼저 팔아주세요”…대구·대전 1년 만에 매물 50% 폭증 [부동산360]
- 최민정 “심석희와 접촉 막아달라…보복 불안감” 빙상연맹에 공문
- 이시영, 청바지 패션 '아찔'...바지 앞단추 3개 풀렸나?
- 붓고 초췌한 푸틴…우크라 침공 스트레스?
- ‘런닝맨’유재석 “김종국·송지효 키스했다” 목격담 폭로
- “요금 올리더니, 전편 몰아보기도 안 돼?” 배부른 넷플릭스 배신
- 안타깝게 세상 떠난 한국 부호 1위 김정주 ‘충격’…갑자기 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