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역명 선호도 조사 실시..지역 상징성 반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구리시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역명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구리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에 대한 역명을 제정하기 위해 공모 제안한 역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구리=오명근 기자
경기 구리시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역명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구리시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구리시 구간에 대한 역명을 제정하기 위해 공모 제안한 역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시민 의견을 수렴해 역명을 정해야 지역 대표성과 상징성이 높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지하철 8호선 연장 별내선 복선전철은 2023년 준공을 목표로 건설 중으로 시는 구리시 구간에 건설 중인 3개의 정거장(BN2, BN3, BN4) 가운데 2개 정거장(BN2, BN4) 역명 제정을 추진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제안한 정거장별 3∼5개의 후보 역명을 대상으로 시민 선호도 조사를 거친 후 ‘구리시 지명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오는 4월 안에 BN2·BN4의 최종 역명을 결정 고시할 예정이다. 지역을 대표하고 부르기 쉬운 역명이 채택될 가능성이 높다.
BN3 정거장은 환승역으로 기존에 운영 중인 ‘구리역’ 명칭을 그대로 사용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1월부터 30일 동안 역명을 공모한 결과 578명의 시민이 참여해 역명으로 BN2 정거장은 75개, BN4 정거장은 86개를 제안했다.
선호도 조사 참여 방법은 구리시청 홈페이지(시민참여·설문조사)를 참고하거나 이메일(zerostop23@korea.kr)과 팩스(031-550-8309), 우편(시청 균형개발과 특별사업팀)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시는 참여하는 시민 가운데 50명을 추첨해 소정의 상품(모바일 커피 쿠폰)을 지급할 예정이다.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샤이 이재명들, 여조 응답 시작…종합적으론 尹 이겨”
- 남욱 “김만배, 李사건 뒤집히게 권순일에 부탁”…또 불거진 ‘재판거래’ 의혹
- 마술사 이은결, 미모의 아내·아들 공개
- 대선 D-7…윤석열 46.3% vs 이재명 43.1% ‘오차 내 박빙’
- “中선수가 스케이트 날로 손 밟고 지나가”…22바늘 꿰맨 박장혁
- 무산 후폭풍?.. '安으로 단일화' 李에 뒤지는 조사 나와
- 황대헌 “‘1000m 준결승’ 실격 판정, 설마 했는데 현실”
- UFC 전 헤비급 챔피언 벨라스케즈, 살인미수죄로 체포
- 멕시코 "한국인 두목 납치조직 검거"..대사관 "국적 확인 중"
- 넥슨 창업주 김정주 NXC 이사, 미국 체류중 별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