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합뉴스 본문 바로가기 메뉴 바로가기

파주시, 금촌2택지 내 '누구나 집' 민간사업자 공모

송고 2022년03월01일 10시05분

세 줄 요약

경기 파주시는 금촌2택지 내 C3 블록(3만8천115㎡)에 저렴한 임대료로 10년간 장기 거주한 뒤 이후 확정 분양가로 우선 분양받을 수 있는 '누구나 집' 공급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누구나 집은 무주택 서민,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분양전환 제도다.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줄인 '세 줄 요약' 기술을 사용합니다.
전체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과 함께 읽어야 합니다.
노승혁
노승혁기자

(파주=연합뉴스) 노승혁 기자 = 경기 파주시는 금촌2택지 내 C3 블록(3만8천115㎡)에 저렴한 임대료로 10년간 장기 거주한 뒤 이후 확정 분양가로 우선 분양받을 수 있는 '누구나 집' 공급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를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파주시청
파주시청

[연합뉴스 자료사진]

누구나 집은 무주택 서민, 청년, 신혼부부 등에게 내 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새로운 형태의 분양전환 제도다.

입주 시 집값의 10%를 지급한 뒤 10년간 시세의 95% 이하(청년 주택 등은 시세의 85% 이하) 임대료로 거주하고 입주 시 확정된 집값으로 분양받을 수 있는 제도다.

공급 규모는 전용면적 85㎡ 이하, 820세대 이하이며 입주 전 확정되는 분양가는 전용면적 85㎡ 이하 기준으로 최고 5억7천만 원 정도다.

분양 최고가는 한국부동산원에서 조사한 현재 주변 지역 시세를 기준으로 매년 가격 상승률(1.5%)을 13년간 적용해 산정하게 되며, 정확한 확정분양가는 민간사업자가 제시한 사업계획서의 분양가, 임대관리 및 서비스 계획, 아파트 건설 품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결정하게 된다.

해당 공고는 파주시청 홈페이지(www.paju.go.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자에 대한 평가위원회 심사를 통해 오는 5월 중 우선 협상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nsh@yna.co.kr

공유하기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본문 글자 크기 조정
제보

핫뉴스

에디터스 픽Editor's Picks

영상

뉴스

오래 머문 뉴스

    랭킹뉴스

    D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