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격차 완화' 옥천군 문화누리카드 발급 시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옥천군은 올해 통합문화이용권인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드를 발급받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전국 가맹점에서 1인당 10만원까지 쓸 수 있다.
카드 발급은 오는 11월30일까지 문화누리 홈페이지와 문화누리카드 앱, 전화를 이용하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격차 완화를 목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제공하는 카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옥천=뉴스1) 장인수 기자 = 충북 옥천군은 올해 통합문화이용권인 문화누리카드 발급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카드를 발급받은 6세 이상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 계층은 전국 가맹점에서 1인당 10만원까지 쓸 수 있다.
기존 수급자 2428명은 별도 신청 없이 이용 가능하다. 다만 복지시설 거주자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는 다시 신청해야 한다.
카드 발급은 오는 11월30일까지 문화누리 홈페이지와 문화누리카드 앱, 전화를 이용하거나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용기간은 발급일로부터 올해 12월31일까지다.
문화누리카드는 문화 격차 완화를 목적으로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에게 제공하는 카드다.
jis4900@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남자도 목젖에 브래지어 해야…여자 가슴만 가리개, 불공평" 시끌
- 국회요원 배지·국회요사당역…김용현 "요원 끌어내라" 발언 패러디 봇물
- 혜리, 엄마 똑닮아 예뻤네…미모의 母 공개 [N샷]
- '부정선거론' 전한길 "난 노사모 출신…비상계엄 아닌 평화로운 계몽령"
- 송민호, 이번엔 그림 먹튀?…"2500만원에 샀는데 못받아, 여가수 줬다더라"
- 지상렬 동거녀 있었다? 집안 곳곳 여인의 흔적 "독거인 아냐"
- 김희정, 오렌지 비키니 입고 뽐낸 아찔 섹시미…구릿빛 글래머 몸매
- "손 잘려나갈듯 아파"…이상미, 15년 미뤄온 사구체종양 수술
- 흡연까지…송혜교 "'예쁘다'보다 연기 잘한단 말 최고"(종합) [N인터뷰]
- 소유 "길에서 정신 잃고 쓰러져, 누가 몸 만지는 느낌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