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비스포크-비비고"..잡은 손 힘주는 이병철 후손들

심재현 기자 2022. 1. 12. 1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 식품업체인 CJ제일제당과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혁신 기술로 누구나 다양한 음식을 맛있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국내 식문화의 새 장을 열고 있다"며 "CJ제일제당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큐커의 가치를 더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전자 수원사업장에서 비스포크 큐커와 새롭게 협력하는 CJ의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대중화를 위해 국내 최대 식품업체인 CJ제일제당과 협력한다고 12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집밥 한 끼를 빠르고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다. 그릴·에어프라이어·전자레인지·토스터 기능을 모두 갖춘 이른바 '4-in-1' 조리기기다. 최대 4가지 요리를 한 번에 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과 밀키트·가정간편식 등의 바코드를 스캔해 시간·온도 등 조리에 필요한 최적의 조건을 자동으로 설정하는 스캔쿡 기능이 특징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7월 비스포크 큐커를 출시한 뒤 꾸준히 국내 주요 식품업체들과 협력을 확대했다. 식품업계는 한식·양식·중식 등을 아우르는 비스포크 큐커용 가정간편식(HMR)과 밀키트를 선보였다.

CJ제일제당의 합류로 비스포크 큐커에서는 13개 식품사가 제공하는 총 170여종의 전용 레시피와 메뉴를 즐길 수 있게 됐다. CJ제일제당은 고메 바삭쫄깃한 탕수육과 비비고 고소한 고등어구이·도톰한 삼치구이·곤드레 나물밥 등 주요 간편식을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레시피로 선보였다.

양사의 이번 협력이 눈길을 끄는 것은 과거 고(故) 이건희 삼성전자 회장과 고 이맹희 CJ 명예회장이 이병철 삼성 창업주의 상속재산을 놓고 소송전을 벌이면서 한동안 불편했던 관계가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경영 전면에 나선 이후 빠르게 해빙되고 있다는 점에서다. 삼성전자는 독자 개발한 'HDR 10+' 콘텐츠 전환 소프트웨어를 지난해 말 CJ올리브네트웍스와 협력해 기능 검증하는 등 협력관계를 확대해왔다.

양사의 협력은 해외 시장을 염두한 행보로도 풀이된다. CJ제일제당의 '비비고 만두'는 2020년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매출 1조원 중 해외 매출 비중이 40%를 넘는다. 해외 매출 가운데 미국 비중이 65%에 달한다. 미국 현지 인지도를 바탕으로 양사가 힘을 합치면 미국 MZ(1980~2000년대 초반 태어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에 눈도장을 찍을 수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이 적잖다.

삼성전자는 CJ제일제당과의 협력을 기념해 12일 오전 11시 삼성닷컴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한다. 삼성전자는 이날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한 소비자에게 비스포크 큐커를 무료로 제공하고 CJ더마켓에서 이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이달에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하는 소비자들은 CJ더마켓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설 선물세트 장바구니 쿠폰·무료 배송 쿠폰 등 다양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 비스포크 큐커와 협업하는 식품사 직영몰에서 가정간편식과 밀키트를 포함한 다양한 식료품을 약정 기간에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비스포크 큐커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에 가입하면 기존 12개 식품사의 직영몰뿐 아니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까지 이용할 수 있어 매월 약정 금액을 채울 수 있는 옵션이 큰 폭으로 늘었다.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는 식료품은 햇반·스팸 등 총 1000개 이상이다.

박찬우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혁신 기술로 누구나 다양한 음식을 맛있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할 뿐 아니라 국내 식문화의 새 장을 열고 있다"며 "CJ제일제당과의 협업으로 소비자들이 비스포크 큐커의 가치를 더 풍부하게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여학생 13명 성폭행한 인니 교사…10명 임신, 8명은 이미 출산음원 사재기·광고비 150억 요구…영탁, 팔로워 '뚝뚝'강제추행 피소된 男 BJ "좋아하는 남자에 스킨십 한다"이봉원, 7억 빚 …"아내 박미선에 손 안 벌리고 갚아"김광규 "전세 사기에 뭐든 하겠다고 시작했다가…고통이다"
심재현 기자 urm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