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동구,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인천=장관섭 기자 2022. 1. 7. 10: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 동구는 오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열고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의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무주택 다자녀 가구 세대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재정적 지원을 통해서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인천에서 처음으로 도입하는 지원사업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 동구청 전경(사진제공=동구청)
인천 동구는 오는 12일부터 2월 18일까지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을 열고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의 접수를 받는다고 7일 밝혔다.

무주택 다자녀가구 전세자금 대출이자 지원 사업은 무주택 다자녀 가구 세대의 주거 부담을 완화하고 재정적 지원을 통해서 저출산 문제 해결에 기여하고자 인천에서 처음으로 도입하는 지원사업이다.

특히 지원 규모는 30가구에 확보한 사업비는 3000만원으로 주택 전세자금 대출 잔액의 1.5%에 해당하는 금액을 연 1회 지원하며, 가구당 최대 지원금은 100만원이고 기존 주거급여 수혜자인 기초생활보장수급자와 공공임대주택 거주자 및 유사사업의 기 지원대상자는 제외한다.

또 지원 대상은 공고일을 기준으로 만 18세 이하의 자녀가 2명 이상 있는 무주택 인천 동구 주민으로 기준 중위소득 180%이하인 가구면 신청 가능하며, 접수 마감후 자격 조건 심사를 거쳐 3월 중 신청자 계좌로 지원액을 입금할 예정이다.

허인환 구청장은 “앞으로도 보다 안정적인 생활환경에서 아이를 키우는 정주 여건 조성을 위해 모든 구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인구정책발굴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살짝 벗어볼까요?"… 김은영, '♥이창수'는 좋겠네
방역수칙 위반+폭행혐의… 스타작가 A씨 누구?
"터질 듯한 수영복"… 흠뻑 젖은 치어리더
"립제이 만난 전남친들, 다 쓰레기"… 모니카 폭로
'키스식스센스' 유작됐다… 김미수 비보에 촬영중단
"사진 찍을때 OOOO 노출"… 조이, 폭탄 발언
"잘나가는 임영웅"… 몸값, 유재석 뛰어넘었다?
'도토리 페스티벌' 개최, 토요태 데뷔무대 어떨까
"편집본 속상하지만"… 클루씨, 태도 논란 사과
"11세 연하 남편 짜증나"… 배윤정, 산후우울증 고백

인천=장관섭 기자 jiu670@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