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바로가기

기사 상세

가요

아이유, 소처럼 일했다…블립 등록 스케줄만 113개

박세연 기자
입력 : 
2021-12-28 10:25:57

글자크기 설정

사진설명
아이유. 제공|스페이스 오디티
2021년, 아이유는 그야말로 소처럼 일했다. 28일 케이팝 팬덤을 위한 애플리케이션 ‘블립’은 2021년 앱 내에서 발생한 아이유의 연간 데이터를 리포트로 공개했다.

블립은 지난 1월1일부터 11월30일까지 데이터를 취합해 한 해 동안 아이유가 소화한 스케줄과 팬들이 가장 좋아한 명언 및 TMI, 가장 사랑받은 토픽 설문 등 흥미로운 데이터들을 공개했다.

우선 2021년 블립 앱에 등록된 아이유의 스케줄은 총 113건으로 집계됐다. 아이유가 방송, 공연 등의 일정을 소화하며 틈틈이 팬들을 만났다는 점을 확인케 했다.

올해의 아이유 인기 명언도 눈길을 끌었다. 아이유 공식 팬카페를 통해 “힘들땐 어떻게 이겨내요?”라고 묻는 한 팬의 질문에 아이유가 “가끔, 져요”라고 남긴 댓글이 블립 앱 명언 기능에서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것으로 나타나 다시 한번 팬들에게 깊은 울림을 전했다.

또 “아이유는 민초파라고 한다”, “아이유의 뜻은 ‘I’와 ‘You’를 합친 합성어로 ‘너와 내가 음악으로 하나가 된다’는 뜻이다”, “아이유는 ‘이지금’이라는 곡을 오마이걸을 생각하며 쓴 곡이라고 한다” 등의 내용이 올해의 TMI TOP3로 꼽혔다.

이어 블립 앱 ‘토픽’ 설문에서 가장 많은 참여를 기록한 게시물은 ‘올해 나온 노래 앨범 중 가장 마음에 드는 것?’과 ‘아이유 앨범 중 제일 좋아하는 앨범은?’으로, 이와 같이 음악과 관련한 내용이 A/B 설문과 POLL 설문에서 각각 1위를 차지했다. 팬들의 열띤 참여가 이어진 결과 ‘strawberry moon’과 ‘Lost And Found’가 가장 높은 득표수를 얻었다.

‘컬렉션’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인기 컬렉션 TOP3’에서는 아이유 희귀 사진, 고화질 모음 등의 게시물 들이 폭발적인 호응을 얻은 것으로 드러났다.

블립은 아이유 외에도 NCT, 에스파, 에이티즈, 스테이씨, 더보이즈 등 총 6팀의 아티스트 연간 데이터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블립 앱에서 만나볼 수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가 마음에 들었다면, 좋아요를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