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 게임' 허성태 3관왕
[스포츠경향]
배우 허성태가 ‘오징어 게임’으로 3개의 트로피를 거머줬다.
허성태는 지난 19일 서울 강남구 SETEC에서 진행된 ‘제 16회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아시아 특별상을 수상했다.
허성태는 이날 수상소감으로 “올 한해 ‘오징어 게임’으로 과분한 사랑을 받았다. ‘오징어 게임’으로 우리 문화와 영상콘텐츠의 기술력을 알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서 저에게 큰 영광이였다”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어 그는 “이미 전세계에서 최고인 황동혁 감독님과 스태프 여러분들, ‘오징어 게임’에 참여했던 선후배, 동료 배우분들을 대신해서 받는 상으로 알고, 초심 잃지 않고, 노력하는 배우가 되겠습니다”며 ‘오징어 게임’ 황동혁 감독과 배우들에게 공을 돌렸다.
한편 허성태는 앞서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베스트 액터상) ‘대한민국 문화연예대상’(남자 우수상) 등에 이어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아시아 특별상을 수상하며, 국내를 넘어 아시아를 대표하는 배우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허성태는 지난 9월 공개된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에서 유일한 악역 캐릭터인 덕수를 완벽 소화하며, ‘월드 와이드 빌런’ 이라는 애칭을 얻어 ‘오징어 게임’의 전세계적 인기의 주역으로 떠올랐다.
또한 올해 허성태는 피자,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침구,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를 촬영하며,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허성태는 오는 24일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시리즈 ‘고요의 바다’ 를 시작으로, 내년 KBS 드라마 ‘붉은단심’ 등과 영화 ‘소년들’의 개봉을 앞두고 있어, 2022년 또한 영화, 드라마를 통해 활발한 연기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안병길 기자 sasang@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수현 ‘줄소송’ 현실화···28억 추가 피소
- 박서진, 과거 동거 사실 고백 “한강 데이트도 한 사이” 누구길래? (살림남)
- [스경X이슈] 故 강지용 아내, 시母와 문자 내용 공개···“거짓말 그냥 안 넘어가”
- 김호중, 2심 실형에 불복···대법원 간다
- 강주은 “홈쇼핑 생방 난입 ♥최민수, 아직도 출입 금지” (깡주은)
- [전문] 이상민 “떨립니다” 손편지로 쓴 재혼 심경
- [종합] ‘김지민♥’ 김준호, 결혼 직전 돌변…“너도 별거 없네”
- 득남한 홍상수, 겹경사 터졌다
- 유승준 근황 “밤무대서 ‘나나나’ 불러”
- [전문] 이승기, 장인 범죄 사과 “처가와 연 끊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