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단독] '오겜' 월드스타 이정재 '유퀴즈' 전격 출연…'군대동기' 유재석 만난다

이달 말 녹화 참여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1-12-16 14:02 송고 | 2021-12-16 15:20 최종수정
배우 이정재/ 사진제공=아티스트컴퍼니 © 뉴스1
배우 이정재/ 사진제공=아티스트컴퍼니 © 뉴스1

'오징어 게임' 열풍의 주역인 배우 이정재가 '유퀴즈'를 찾는다.

16일 뉴스1 확인 결과, 이정재는 이달 말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 녹화에 참여한다.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유퀴즈'는 다양한 분야의 인물을 만나 유쾌하면서도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시청자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연자 일명 '자기님'의 속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고, 두 MC와 호흡하며 새로운 매력까지 보여줄 수 있어 더욱 많은 유명인사들이 찾고 있다.

앞서 그룹 방탄소년단, 소녀시대, 배우 공유, 신하균, 조승우, 황정민, 박정민, 신민아, 최우식을 비롯해 '2020 도쿄올림픽' 주역들, Mnet '스트릿 우먼 파이터' 리더 등 화제의 인물들이 '유 퀴즈'를 찾았다.

이 가운데 2021년 대미를 장식할 자기님은 이정재여서 큰 관심이 모일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이정재는 '유퀴즈'의 MC 유재석과는 '군대 동기'란 특별한 인연까지 있어, 이번 출연은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정재는 지난 9월 공개된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 게임'을 통해 글로벌 스타로 거듭났다.
사진=아티스트컴퍼니 인스타그램 © 뉴스1
사진=아티스트컴퍼니 인스타그램 © 뉴스1
'오징어 게임'은 넷플릭스 전세계 차트 1위에 수일간 오르고, 전세계에서 신드롬을 일으켰다. 이로써 K콘텐츠에 대한 주목도와 영향력이 급상승하는 결과도 가져왔다.

높은 인기와 함께 '오징어 게임'은 지난 11월 미국의 2021 고담 어워즈에서 작품상을, 2021 피플스 초이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시리즈상을 수상했다. 이정재 역시 한국 드라마 출연배우 사상 최초로 고담 어워즈, 크리틱스 어워즈, 골든글로브 시상식 연기상 부문후보에 이름을 올렸다.

20년 넘게 톱스타로 사랑받아 온 이정재가 최근 3개월간의 드라마틱한 변화와 글로벌 배우로 주목받은 소감을 '유 퀴즈'에서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내년 1월 골든글로브 시상식과 크리틱스 어워즈를 앞두고 있는 시점에서 그의 '유퀴즈' 출연은 더욱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보인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매주 수요일 오후 방송된다.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