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모바일앱 지출액 160조원 '역대 최대'..1위는 역시 '게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에 160조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앱애니는 올 한 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160조원(1350억 달러) 이상을 모바일 앱에 지출하고, 전체 다운로드 횟수는 1400억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액의 약 65%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고 전체 1400억건의 다운로드 중 1000억건 이상이 구글 플레이에서 일어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출 1위는 단연 '게임'..전체 지출 66% 차지
(서울=뉴스1) 김근욱 기자 = 올해 전 세계 소비자들은 모바일 앱에 160조원을 지출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다운로드 횟수 역시 1400억 건을 기록하며 지출액과 다운로드 횟수 모두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9일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는 2021년 모바일 시장 결산 내용을 공개했다.
앱애니는 올 한 해 전 세계 소비자들이 160조원(1350억 달러) 이상을 모바일 앱에 지출하고, 전체 다운로드 횟수는 1400억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전 세계적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규제 완화로 모바일 앱 경제의 성장률이 다소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했으나 전 세계 소비자 지출은 25%, 다운로드는 8% 증가하면서 모바일 대세론이 더욱 힘을 얻게 됐다.
소비자 지출액 부문은 애플 앱스토어가,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에서 강세를 나타냈다. 올해 전 세계 소비자 지출액의 약 65%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발생했고 전체 1400억건의 다운로드 중 1000억건 이상이 구글 플레이에서 일어났다.
소비자 지출을 주도한 분야는 여전히 '모바일 게임'이 압도적이었다. 앱애니의 분석에 따르면 애플 앱스토어 매출의 60%, 구글 플레이 매출의 80%가 게임 영역에서 발생했다. 전체 매출액 160조원의 66%인 106조원에 달하는 수치다.
비게임 부문에서 가장 큰 성장을 이루어낸 분야는 엔터테인먼트 및 소셜 앱이었다. 특히 중국의 모바일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이 유튜브에 이어 전 세계 상위 급상승 앱 소비자 지출 부문 2위를 차지했다. 틱톡 영상 편집 앱인 '캡컷' 역시 다운로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전 세계 소비자들이 틱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을 기울인 점이 드러났다.
ukgeu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유영재, 우울증으로 정신병원 입원…선우은숙 친언니 성추행 혐의 여파(종합)
- '눈물의 여왕' 김수현 300억 건물주… '갤러리아포레' 만 세 채 가졌다
- '76세' 득남 김용건 "늦둥이 낳고 대인기피증…하정우 '축복' 말에 위로"
- 갓난아기·엄마 탄 택시서 음란물 본 기사…소리 키우고 백미러로 '힐끔'
- 'T.O.P 간판' 원빈, 16년 만에 계약 끝…아내 이나영과 함께 동서식품 모델 하차
- 64세 이한위 "49세에 결혼해 2년마다 애 셋 낳아…막내와 52세 차"
- "대기업 자소서에 존경하는 인물 '민희진' 썼다…면접때 물으면 뭐라하죠"
- 소희, 15세 연상과 결혼→은퇴 "받은 사랑 평생 잊지 않겠다"
- '틴탑' 캡, 유노윤호 저격…"'XX놈' 상욕하고 비흡연 구역서 맨날 담배"
- 뉴진스 다니엘, 박보검과 투샷…대만서 환한 미소에 브이 포즈까지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