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실시간뉴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역대 최다' 7천 명 안팎 전망

[YTN 실시간뉴스]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역대 최다' 7천 명 안팎 전망

2021.12.08. 오전 06:00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오늘 0시 기준으로 발표될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역대 최다인 6천 명을 넘어 7천 명 안팎에 이를 것으로 보입니다. 가파른 확산세 속에 위중증 환자와 사망자도 크게 늘면서 사실상 한계에 다다른 의료체계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 국내 오미크론 확진자가 12명 추가돼 누적 확진자가 36명으로 늘어났습니다. 서울 대학가에서도 유학생 3명이 오미크론에 감염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 유럽에서 모든 연령대 가운데 5~14세에서 가장 높은 감염률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유럽 보건 당국은 코로나19 백신의 교차접종을 공식 권고했습니다.

■ YTN 대선 여론조사 결과 다자대결에서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가 민주당 이재명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섰지만, 가상 양자대결에선 이 후보가 오차범위 안에서 추격하는 양상을 보였습니다. 유권자의 절반 이상은 내년 대선에서 정권교체를 바라지만, 민주당 정권 재창출 여론도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오늘부터 1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비과세 기준이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올라갑니다. 이에 따라 1세대 1주택자의 경우 잔금청산일과 등기이전일 가운데 빠른 날을 기준으로 12억 원 이하 주택을 팔 때 양도세가 면제됩니다.

■ 오늘도 큰 추위는 없겠지만, 서쪽 지방을 중심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오전까지 안개가 짙게 끼는 곳도 있겠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