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제알도, UFC 밴텀급 '랭킹 4위' 폰트와 맞대결

변성재 입력 2021. 12. 2. 15: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UFC 밴텀급 롭 폰트가 조제 알도를 물리칠 수 있을까.

한국시간으로 오는 5일(일)에 열리는 'UFC Fight Night: 폰트 vs 알도' 메인 이벤트에서는 밴텀급 롭 폰트(19-4, 미국)가 페더급 전 챔피언 조제 알도(30-7, 브라질)와 밴텀급에서 주먹을 맞댄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커넥티비티 제공

(MHN스포츠 변성재 기자) UFC 밴텀급 롭 폰트가 조제 알도를 물리칠 수 있을까.

한국시간으로 오는 5일(일)에 열리는 'UFC Fight Night: 폰트 vs 알도' 메인 이벤트에서는 밴텀급 롭 폰트(19-4, 미국)가 페더급 전 챔피언 조제 알도(30-7, 브라질)와 밴텀급에서 주먹을 맞댄다.

UFC 밴텀급 톱 랭커간의 대결에 기대가 모이는 가운데 'UFC Fight Night: 폰트 vs 알도'의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5일(일) 낮 12시 온라인 스포츠 플랫폼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독점 생중계된다.

'코리안 좀비' 정찬성과도 타이틀전을 펼쳤던 조제 알도는 밴텀급 정상을 향하는 중이다. 종합격투기 통산 30번의 승리를 기록한 알도가 베테랑다운 건재함을 과시할 수 있을까.

'전설'로 불리던 알도는 2019년 알렉산더 볼카노프스키와의 페더급 패배 이후 밴텀급으로 체급을 전향했지만 말론 모라에스와 페트르 얀과의 경기에서 연거푸 고배를 마신 바 있다. 지난해 말론 베라를 상대로 3연패 사슬을 끊어낸 알도는 바로 직전 경기에서도 페드로 무뇨즈를 꺾으며 상승세를 그렸다. 밴텀급 랭킹 5위 알도가 두 체급 타이틀을 거머쥘 기회를 얻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UFC 밴텀급 공식 랭킹 4위 롭 폰트는 5연승에 도전한다. 폰트는 지난 5월 생애 첫 UFC 메인 이벤트에 출전해 밴텀급 전 챔피언 코디 가브란트 상대로 만장일치 승리를 이끌어냈다.

이번 대회에 앞서 폰트는 "나는 기복이 컸던 찰스 올리베이라와 더스틴 포이리에의 전적을 보며 느낀다"며 "챔피언이 된 이들처럼 나에게도 기회는 올 것"이라고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또한, 폰트는 "나는 알도의 스타일을 사랑한다. 알도의 경기를 보며 성장했다"며 이목을 주목시켰다. 과연, 폰트는 베테랑 알도를 잡고 왕좌에 한걸음 더 다가갈 수 있을까.

이번 UFC Fight Night의 메인 이벤트를 장식할 폰트와 알도의 맞대결은 밴텀급 판도를 뒤흔들 것으로 예상된다. 

UFC 밴텀급 타이틀전을 향한 두 선수들의 혈투가 예상되는 'UFC Fight Night: 폰트 vs 알도'의 메인카드 경기는 오는 5일(일) 낮 12시 스포츠 OTT 서비스 스포티비 나우(SPOTV NOW)와 프리미엄 TV 채널 스포티비 온(SPOTV ON)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UFC Fight Night: 폰트 vs 알도' 메인카드 대진 (경기순)

  [웰터급] 맷 브라운 vs 브라이언 바베레나

  [미들급] 브래드 타바레스 vs 브랜든 앨런

  [라이트헤비급] 지미 크루트 vs 자마할 힐

  [라이트급] 클레이 구이다 vs 레오나르도 산토스

  [라이트급] 브래드 리델 vs 라파엘 피지예프

  [밴텀급] 롭 폰트 vs 조제 알도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